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미, 대북 공중무력시위···F-35A 등 20대 동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한미, 대북 공중무력시위···F-35A 등 20대 동원

등록일 : 2022.06.07

임보라 앵커>
북한의 탄도미사일 도발이 계속되는 가운데 한미 군 당국이 공조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한미는 오늘(7일) 우리 군의 스텔스 전투기인 F-35A 등 전투기 20대를 동원해 공중 무력시위를 벌였는데요.
김현아 기자입니다.

김현아 기자>
한국과 미국이 북한의 미사일 도발에 맞서 서해 상공에서 연합 공중무력시위를 벌였습니다.
합동참모본부는 북한의 지속적인 탄도미사일 도발에 대응해 한미가 공중무력시위 비행을 실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지난 5일 북한의 단거리 탄도미사일, SRBM 8발 발사에 대응해 한미는 6일 새벽 지대지미사일, 에이테큼스(ATACMS) 8발로 응수했는데 이번에는 공중에서 무력시위를 한 겁니다.
이번 연합 공중무력 시위 비행에는 정밀유도무기를 장착한 한국 공군의 F-35A, F-15K, KF-16 전투기 16대와 주한 미 공군의 F-16 전투기 4대 등 20대가 참가했습니다.
한미 전투기는 서해상 공역에서 공격 편대군을 형성해 적 위협에 압도적으로 대응하는 비행을 실시했다고 합참은 전했습니다.
또 이번 연합 공중무력시위 비행을 통해 한미 연합방위능력과 태세를 보여주고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신속하고 정확하게 타격할 수 있는 강력한 능력과 의지를 보였다고 평가했습니다.
합참은 우리 군은 북한의 추가 도발에 대비해 한미 간 긴밀한 공조 아래 관련 동향을 추적 감시하면서, 확고한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제공: 합동참모본부 / 영상편집: 오희현)
한편 윤석열 대통령은 현충일 추념사에서 우리 정부는 북한의 어떠한 도발에도 단호하고 엄정하게 대처할 것이라면서 실질적인 안보 능력을 강조했습니다.

KTV 김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