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심리 상담·치료' 적극 지원···지역축제 합동 점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심리 상담·치료' 적극 지원···지역축제 합동 점검

등록일 : 2022.11.01

김용민 앵커>
한덕수 국무총리가 이태원 사고 중대본 회의를 열고 유가족과 부상자, 일반 시민도 심리 상담과 치료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세라 앵커>
한편 정부는 자발적 집단행사에도 안전대책을 세우기로 하고, 오는 3일부터 '지역축제 합동 점검'에 나설 계획입니다.
채효진 기자가 보도합니다.

채효진 기자>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장소: 오늘 오전, 정부서울청사)

한덕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
한 총리는 유가족뿐 아니라 많은 시민이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유가족과 부상자, 일반 시민에게도 심리 상담과 치료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심리 상담과 치료를 받으실 수 있도록 국가트라우마센터와 서울시 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재발 방지를 위한 제도개선도 본격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한 총리는 현재 경찰청에서 명확한 사고원인을 규명하기 위해 조사와 분석이 진행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이를 토대로 주최자가 없는 자발적 집단행사에서도 시민들의 안전이 철저히 담보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이 과정에서 해외사례 등을 참고해 전문가들과 함께 과학적 관리기법을 찾을 계획입니다.
정부는 우선, 오는 3일부터 지역축제 대상 정부합동점검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학생들의 피해가 큰 점을 고려해 심리치료를 실시하고 다중 밀집장소 안전 수칙을 포함한 안전교육 강화 방안도 마련해 나갑니다.

녹취> 김성호 / 행정안전부 재난안전관리본부장
"사상자가 있는 학교를 대상으로 심리치료와 정서 상담도 실시하고, 학생들을 위한 안전교육도 강화하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정부는 유가족 전담공무원을 1대1로 연결해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가족 주소지가 있는 지자체를 통해 최대한 신속하게 장례비를 지급하도록 하고 화장시설도 부족하지 않도록 조치 중입니다.
(영상취재: 김태우 / 영상편집: 김종석)

KTV 채효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85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