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월드컵 거리응원 대비 철저히 대비···백신 접종 당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월드컵 거리응원 대비 철저히 대비···백신 접종 당부"

등록일 : 2022.11.23

김용민 앵커>
한덕수 국무총리가 2022 카타르 월드컵 거리 응원과 관련해 사고가 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할 것을 주문했습니다.
또한, 코로나 19의 겨울철 재유행에 대비해 반드시 백신을 접종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이태원 사고 및 코로나 19 중대본 회의
(장소: 11월 23일, 정부서울청사)

이태원 사고와 코로나 19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한덕수 국무총리.
한 총리는 카타르 월드컵 거리 응원과 관련해 단 하나의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부처와 행사주관 단체가 철저히 대비하라고 강조했습니다.
한 총리는 대한민국의 첫 경기를 앞두고 선수단에게 격려와 응원을 보낸다면서 "서울 광화문광장을 비롯해 전국에서 크고 작은 응원전이 펼쳐질 것으로 보인다"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단 하나의 사고도 일어나지 않도록 철저히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응원에 참여하시는 국민들께서도 질서 있고 안전한 응원이 될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를 당부드립니다."

이태원 사고 수습 상황과 관련해서는 "외국인 한 분의 운구가 유족 계획대로 진행되면 모든 장례 절차가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며 "정부는 원스톱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불편함이 없도록 끝까지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유사한 사고가 다시는 일어나지 않도록 국가 안전시스템 개편방안도 본격 논의 중이라며 "행안부와 경찰청 등 관계부처는 개선안이 제대로 마련돼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꼼꼼하게 준비하라고 주문했습니다.
관련 대책에 대해서는 다음 달까지 마련해 국민께 설명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

녹취> 한덕수 국무총리
"기관 간 대책 간 연계에도 빈틈이 없도록 종합적인 접근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관련 대책을 다음 달까지 마련하여 국민 여러분께 소상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19 재유행을 우려하며 적극적인 백신 접종을 당부했습니다.
한 총리는 "동절기 백신 접종은 이번 겨울철 재유행 극복의 핵심열쇠"라며 "사전예약 없이 언제라도 접종을 받을 수 있는 만큼 어르신들은 반드시 백신 접종에 참여해달라"고 권고했습니다.
이날 회의에서는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방지를 위한 조치도 당부했습니다.
한 총리는 "관계 기관은 방역수칙 홍보와 현장 점검을 더욱 강화하고, 위반사항 확인 시 엄정한 시정조치 등을 철저히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고위험지역은 특별 방역단을 운영하고, 집중소독 등 선제 방역 조치를 통해 바이러스가 다른 지역으로 수평 전파되지 않도록 총력을 기울이라고 지시했습니다.
(영상취재: 노희상 / 영상편집: 진현기)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01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