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난방비 지원 순차적으로 확대한다 [경제&이슈]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난방비 지원 순차적으로 확대한다 [경제&이슈]

등록일 : 2023.02.07

임보라 앵커>
전 세계적으로 가스요금이 상승하면서 난방비 부담이 커지고 있는 상황인데요.
정부에서 마련한 난방비 지원의 자세한 내용, 권혁중 경제평론가와 함께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출연: 권혁중 / 경제평론가)

임보라 앵커>
이번 겨울은 유난히 추운데다가 가스요금 등이 대폭 오르게 되면서 이른바 ‘난방비 폭탄’을 맞은 가구들이 많은데요.
이렇게 난방비가 증가하게 된 원인이 뭔가요?

임보라 앵커>
정부는 난방비로 인한 취약계층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서 에너지바우처 확대와 가스요금을 할인해주는 등 추가적인 지원을 하기로 했는데요.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가요?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은 지난 1월 30일 1천억 원 규모의 예비비를 신속하게 재가했습니다.
이로서 취약계층 난방비 지원이 빠르게 이뤄질 수 있도록 조치를 취한 건데요.
난방비 지원, 어떻게 진행되고 있나요?

임보라 앵커>
취약계층 뿐만 아니라 상당수의 국민들이 ‘난방비 폭탄’을 맞게 되면서 난방비 지원 대상을 중산층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고민 중에 있는데요.
사실상 과반 이상을 지원하게 되는건데... 당장 중산층 난방비 지원이 어려운 이유가 있을까요?

임보라 앵커>
난방비가 많이 나오게 된 데에는 물론 요금 인상과 같은 직접적인 영향도 있지만 난방의 방식이나 노후화로 효율이 떨어져 난방비가 많이 나오게 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를 정부 차원에서 꼼꼼히 점검하기로 했다고 하죠?

임보라 앵커>
지난해 국산 자동차 수출액이 540억 9,600만 달러를 기록하면서 전년보다 16.4% 늘어났습니다.
역대 최고 수준을 달성한건데요, 이렇게 성장하게 된 배경이 뭔가요?

임보라 앵커>
고용노동부에서 '청년도전지원사업'을 2월부터 본격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2021년 시범사업 도입 후 이번에는 지원 대상과 범위를 확장해서 시작하게 된 건데요, 어떤 내용인지 자세히 소개해주시죠.

임보라 앵커>
지금까지 권혁중 경제평론가였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