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윤석열 대통령 "여러분의 헌신·봉사가 사회 발전시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윤석열 대통령 "여러분의 헌신·봉사가 사회 발전시켜"

등록일 : 2023.02.17

최대환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19명에게 국민추천포상을 수여했습니다.

송나영 앵커>
윤 대통령은 여러분의 희생과 헌신,봉사가 우리 사회를 발전시켰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최영은 기자의 보도입니다.

최영은 기자>
외국인이지만 우리나라 한센인을 위해 42년을 봉사한 유의배 신부.
700억 원의 자산을 무상출연해 장학회를 설립하고 10년 간 장학생을 후원한 손재한 씨.

국민추천포상 수여식
(장소: 16일, 용산 대통령실)

윤석열 대통령이 나눔과 봉사를 실천한 국민추천포상 수상자를 용산 대통령실로 초청했습니다.
국민추천포상 대상자는 국민이 추천한 공로 사례를 정부가 심사하고, 대국민 온라인 투표를 거쳐 선정됩니다.
윤 대통령이 올해 선정된 19명의 수상자에게 정부 포상을 수여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휠체어를 타고 단상에 올라온 손재한 씨를 직접 맞이하고, 휠체어를 밀며 예우를 다했습니다.

현장음> 손재한 / 국민추천포상 모란장 수상자
"고맙습니다."

윤 대통령은 국민을 대표해 포상을 수여하게 돼 큰 영광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우리 사회가 법과 제도만으로 돌아가는 게 아니라면서, 희생, 헌신, 봉사가 우리 사회를 여기까지 발전시켰다고 강조했습니다.
수상자들은 수상에 감사를 전하며, 소감을 발표했습니다.
36년 간 소외계층을 도운 박국양 의사는 심장병 아이들에게 건강한 삶을 찾게 해주는 것은 보람이고 긍지인데, 오히려 큰 상을 받아 죄송한 마음이라고 전했습니다.
30년 간 아동복지시설을 후원한 박용식 씨는 봉사가 선한 중독이라며, 봉사하면 행복해진다는 소회를 밝혔습니다.
(영상취재: 민경철 / 영상편집: 정보경)
한편 올해 수상자 19명 등 역대 수상자의 미담은 사례집으로 발간될 예정입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