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조태용 안보실장 "막중한 책임···국정 목표 완성이 임무"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조태용 안보실장 "막중한 책임···국정 목표 완성이 임무"

등록일 : 2023.03.30

임보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오늘(30일) 새 외교안보 사령탑에 임명된 조태용 국가안보실장에게 임명장을 수여했습니다.
조 실장은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며, 윤석열 정부의 국정 목표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장소: 30일, 용산 대통령실)

신임 국가안보실장으로 임명된 조태용 안보실장이 윤석열 대통령으로부터 임명장을 받았습니다.
조 실장은 중차대한 시기에, 안보실장이라는 자리를 맡아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다는 소감을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윤석열 정부 국정 목표를 완성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임무라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녹취> 조태용 / 대통령실 국가안보실장
"지난 11개월간 윤석열 정부의 국정 목표인 글로벌 중추국가 건설을 위해 주춧돌을 잘 놨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주춧돌 위에 토대 위에 좋은 내용으로 집을 지어서 윤석열 정부 국정 목표를 완성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임무라고 생각합니다."

이를 위해 조 실장은 대통령실 구성원이 한마음으로 노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자신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앞서 초대 국가안보실장인 김성한 전 안보실장의 사의를 수용하고, 후임 인선을 곧바로 발표했습니다.

녹취> 김은혜 / 대통령실 홍보수석(어제)
"윤석열 대통령은 김성한 국가안보실장의 사의를 오늘 고심 끝에 수용하기로 했습니다. 대통령은 후임 국가안보실장에 조태용 주미대사를 내정했습니다."

조 실장은 청와대 안보실 1차장과 외교부 1차관을 지내는 등 대미, 북핵 문제에 정통한 외교관 출신으로, 윤석열 정부 초대 주미대사로 재임했습니다.
(영상취재: 박상훈 민경철 / 영상편집: 김종석)
대통령실은 후임 주미대사는 신속하게 선정해 미 백악관에 아그레망을 요청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