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동절기 추가접종 종료···희망자 무료접종 가능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동절기 추가접종 종료···희망자 무료접종 가능

등록일 : 2023.04.07

송나영 앵커>
지난해 10월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동절기 예방접종이 오늘로 종료됐습니다.
이에 따라 백신을 맞을 수 있는 의료기관이 5천여 곳으로 줄어들지만, 원하는 사람은 접종이 가능한 기관에서 계속 무료로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이혜진 기자의 보도입니다.

이혜진 기자>
하루 평균 코로나19 신규 환자는 1만 명대.
안정적 방역상황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녹취> 이상원 / 방대본 역학조사분석단장
"코로나19 주간 위험도는 수도권·비수도권 모두 '낮음'으로 평가했습니다."

방역당국은 이렇게 코로나19 위험도가 낮아지고 있음을 고려해 동절기 2가 백신 추가접종 일정을 종료한다고 밝혔습니다.
(7일 종료)
동절기 접종이 종료됐지만 접종이 전면 중단되는 건 아닙니다.
백신을 맞을 수 있는 위탁의료기관이 5천여 곳으로 줄어드는데, 원하는 사람은 접종유지기관에서 계속 무료로 백신을 맞을 수 있습니다.
단, 코로나19 예방접종누리집에서 접종 유지기관 목록을 확인해야 합니다.
네이버나 카카오 등 SNS에서도 가까운 접종유지기관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접종을 원하는 사람은 사전예약누리집을 통해 예약하거나 전화 후 방문해 당일접종도 가능합니다.
아직 1차 접종만 마쳤다면 정해진 접종 간격이 지난 뒤 2차 접종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앞으로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이 독감처럼 1년에 한 번, 정기 접종으로 바뀝니다.
오는 10~11월 전 국민 대상 무료 접종이 시행될 예정입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방역당국은 백신 접종은 고위험군을 보호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인 만큼 아직 백신을 맞지 않은 고령층이라면 접종유지기관을 확인해 접종에 참여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KTV 이혜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195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