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올해 '뉴:홈' 1만호 공급, 사전청약 일정과 주목할 내용은? [정책 바로보기]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올해 '뉴:홈' 1만호 공급, 사전청약 일정과 주목할 내용은? [정책 바로보기]

등록일 : 2023.06.08

김용민 앵커>
윤석열 정부의 새로운 공공분양 모델인 '뉴홈'의 2차 사전청약 일정이 확정됐습니다.
올해 사전 청약 물량이 3,000가구 늘어난 1만 가구로 확대되면서 많은 국민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국토교통부 권혁진 주택토지실장 연결해서 2차 사전청약과 관련된 궁금증들을 하나씩 파헤쳐보겠습니다.
단장님, 안녕하세요.

(출연: 권혁진 /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

김용민 앵커>
정부가 올 하반기 청년과 서민 주거안정을 위해 공급하는 공공주택 ‘뉴:홈’의 사전청약 물량을 1만호로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올해 사전청약 물량을 확대하게 된 배경과 함께 사전청약 일정도 설명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특히 공공주택의 입지를 고려하는 분들도 많은 만큼 이번 추가 물량에 어떤 단지들이 포함되었을지 궁금해하시는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이번 2차 사전청약에 추가된 단지는 어떤 곳들이 있나요?

김용민 앵커>
한강뷰가 가능한 알짜 입지를 자랑하는 동작구 수방사 부지를 시작으로 사전청약 물량이 풀리면서 많은 분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동작구 수방사 분양가가 기존보다 비싸다는 얘기도 나오고 있는데요.
이 의견에 대한 정부의 입장은 어떤지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김용민 앵커>
네, 지금까지 '사전청약 물량 확대'와 관련해서 국토교통부 권혁진 실장과 자세히 짚어봤습니다.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