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국내에 투자하려는 외국기업들이 겪는 어려움 가운데 하나가 까다롭고 번거로운 절차입니다.

참여정부가 출범 초부터 중점을 두고 추진해온 정부혁신이 외국기업의 투자를 이끌어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최고다 기자>

까다롭고 복잡한 통관 절차는 수출입을 중요업무로 하는 외국기업에겐 여간 귀찮은 게 아닙니다.

또 좋은 상품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판로가 확보되지 않아 우리나라에 선뜻 투자하지 못하는 외국기업도 많습니다.

정부혁신은 우리나라에 진출한 외국기업의 이러한 불편을 크게 감소시켰습니다.

관세청의 전자통관시스템 UNI-PASS는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하는 통관절차를 손쉽게 끝낼 수 있게 만들었고 조달청의 온라인 마켓 나라장터는 판로 때문에 고민하는 외국기업의 걱정을 덜어줬습니다.

행정자치부는 이러한 우리정부의 혁신 성과를 적극적으로 외국기업에 알리는 정부혁신 성과 설명회를 마련했습니다.

외국기업의 투자를 유치하기 위해서입니다.

행정자치부와 산업자원부가 공동으로 개최한 행사에는 주한 외국투자기업인과 외교사절 등 350여명이 대거 참석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외국기업인들은 이러한 우리 정부의 혁신 노력에 매우 반기는 기색입니다.

이러한 정부의 일관된 혁신 노력은 국제사회의 높은 평가를 이끌었습니다.

지난해 4월 우리정부는 정부혁신분야에서 유엔의 공공행정상을 수상한데 이어 8월에는 미국의 브라운대학이 선정한 전자정부 순위 1위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참석한 기업인들은 우리 정부의 혁신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습니다.

`정부도 변해야 산다`는 정부의 혁신 의지가 외국자본의 국내 투자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