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중앙아시아 3개국 국빈 방문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경주서 규모 4.0 지진···인명 피해 없어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경주서 규모 4.0 지진···인명 피해 없어

등록일 : 2023.11.30 10:48

김용민 앵커>
오늘 새벽 4시 55분 경상북도 경주에서 규모 4.0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강민지 앵커>
올해 일어난 지진 중 두 번째로 큰 규모였는데, 다행히 지금까지 지진으로 인한 인명 피해 신고는 접수되지 않았습니다.
윤현석 기자의 보도입니다.

윤현석 기자>
오늘 오전 4시 55분 경북 경주시에서 규모 4.0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기상청에 따르면 진앙은 경주시 동남동쪽 19킬로미터 지역이고, 상세주소는 경주시 문무대왕면 입천리, 진원 깊이는 12킬로미터로 분석됐습니다.
이번 지진으로 경북 지역에서는 건물과 창문 등이 크게 흔들렸고 거의 모든 주민이 진동을 느꼈습니다.
소방당국에는 오전 6시 기준 경북에서 49건, 울산 40건, 대구 10건 등 전국에서 지진을 느꼈다는 유감 신고가 106건 접수됐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지진 피해로 인한 인명 피해 신고는 없었다고 밝혔습니다.
진앙에서 10킬로미터 가량 떨어진 경주 월성원전도 지진으로 인한 피해는 없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한국수력원자력은 경주에서 발생한 지진과 관련해 원전 가동에는 지장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정부는 지진 발생과 함께 즉각 대응에 나섰습니다.
이상민 중앙재난안전대책 본부장은 비상 1단계를 가동했고, 현장 상황 확인과 상황관리를 위해 경주에 현장 상황 관리관을 긴급 파견했습니다.
중대본 회의를 주재한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은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경찰과 소방, 기상청 등 관련 부처와 자치단체에 비상대응 태세를 유지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이어 지진 발생과 여진 가능성 등으로 국민이 불안해하지 않도록 지진과 관련된 정보와 행동요령을 신속, 정확하게 전파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영상편집: 최은석)

KTV 윤현석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