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오늘의 핫이슈 (24. 11. 05. 10시)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오늘의 핫이슈 (24. 11. 05. 10시)

등록일 : 2024.11.05 11:33

강민지 앵커>
정책여론수렴시스템을 바탕으로 오늘 아침 사람들이 많이 본 핫한 이슈들만 소개해 드립니다.
오늘의 핫이슈!

첫 번째 기사입니다.
생활고를 겪고 있는 나이지리아 청소년들.
극심한 생활고에 항의하기 위해 시위에 참여한 나이지리아 청소년들이 반역, 공공질서 방해 등 중범죄 혐의로 기소됐다고 합니다.
이들 중 일부는 14세에서 17세 사이의 청소년들이고 최고 사형에 처해질 수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는데요.
청소년들의 변호사는 아이들이 90일 동안 음식 없이 구금돼 있었다고 비판했고 실제로 이번 재판에서 구금돼 있던 청소년 4명이 변론 전 영양실조로 쓰러지기도 했다고 합니다.
현재 나이지리아는 28년만에 물가상승률 최고치를 기록하며 경제위기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라 시위가 계속되고 있다고 하네요.
아이들이 시위했다고 구금이라뇨.
하루빨리 풀려나길 바랍니다.

두 번째 기사입니다
여러 선거 결과 예측이 적중했던 '메가 여론조사' 메가 여론조사는 '다층 회귀분석 및 사후계층화' 기법을 활용해 여론을 종합적으로 분석하는 방식을 사용하는데요.
최근 이 메가 여론조사에서 “해리스가 근소한 차로 승리할 것”이라고 전망했다고 합니다.
연구책임자는 "올해 대선 기간 내내 트럼프의 승리를 지목했지만 마지막 분석에서 기울었다"고 설명했다는데요.
하지만 격차가 근소하기 때문에 지난 대선 여론조사 대비 3분의 1 수준의 오류만 나와도 결과는 바뀔 것이라고 전했다고 합니다.
이 여론조사는 수만 단위의 표본을 사용해 '메가 여론조사'로 불리고 유권자의 나이·성별을 고려해 정확도가 높다는데요.
자 결과가 맞을지 함께 지켜보자구요!

다음 소식입니다
한쪽 다리로 균형잡기, 학교 다닐 때 많이 했죠.
한쪽 다리로 10초 이상 서 있지 못하면 10년 이내에 사망할 위험이 크게 높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이른바 '플라밍고 챌린지'라고도 불리는 이 테스트는 엉덩이에 손을 얹고 한쪽 다리로만 서야 하고 발을 내리거나 손을 떼는 순간 끝나는데요.
노년층이 한쪽 다리로 10초 동안 버티지 못할 경우 향후 10년 내 사망 위험이 거의 2배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실제로 못 버틴 경우 뇌 병변이 발견됐다고 하네요.
연구에 따르면 청년층 43초, 40대 40초, 50대 37초, 60대 30초 정도 설 수 있어야 건강하다고 하네요.
오늘 집 가서 얼마나 버티는지 같이 해보자구요!

마지막 기사입니다
차들이 쌩쌩 달리는 고속도로 베트남 고속도로에서 인라인스케이트를 타는 남자아이의 모습이 포착됐다고 합니다.
영상에는 한 남자아이가 고속도로 갓길에서 인라인스케이트를 타고 있는 장면이 담겼는데 아이는 보호장비도 없이 반팔과 반바지 차림으로 도로 위를 달렸습니다.
블랙박스 차주는 아이를 발견하고 핸들을 왼쪽으로 꺾어 아슬아슬하게 충돌을 피했는데요.
아이를 피하느라 어쩔 수 없이 중앙선을 침범하기도 했습니다.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큰 사고라도 났으면 어쩔 뻔했냐"라며 아찔하다는 반응을 보였다는데요.
아이는 저기가 고속도로인지도 모를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금까지 오늘의 핫이슈였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