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 전후로, 항공권이나 택배·건강식품과 관련한 소비자 피해도 늘고 있습니다.
유의사항을 미리 알아두면 좋은데요.
항공권의 경우, 구매를 취소할 때 과도한 위약금이 부과되거나 지연·결항되는 피해가 많았습니다.
때문에 항공권 구매 전엔 판매처 규정을, 출국일 전엔 항공편 일정 변경 여부를 확인해야 합니다.
택배는 명절 전후로 물량이 급증하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두고 배송을 의뢰하는 게 좋고요.
건강식품의 경우, 무료체험 후 계약 해지 시 환급을 거부하는 사례가 있어 계약 내용을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만약 피해가 발생했다면 '소비자24'나 1372소비자 상담센터에서 피해 구제를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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