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이재명 대통령 G7 정상회의 참석 새정부 출범 정책이슈 바로가기 이매진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숙취해소 표시·광고, 39개사 80품목 실증 완료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숙취해소 표시·광고, 39개사 80품목 실증 완료

등록일 : 2025.06.19 20:07

임보라 기자>
술 마시기 전에, '숙취해소' 음료나 젤리 챙기는 분들 많으시죠?
'숙취해소' 표현을 사용하는 식품 대부분은 실제로 숙취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식약처가 관련 표현을 사용하는 식품에 대한 인체적용시험 실증자료를 검토했는데요.
대상품목의 90%에 해당하는 39개사 80품목이 '숙취해소' 표현의 객관성·타당성을 인정받았습니다.
혈중 알코올 분해 농도·숙취 정도에 대한 설문 등에서 유의미한 개선 효과를 확인한 겁니다.
'컨디션 헛개'와 '모닝 이즈백', '상쾌한', '깨수깡' 등이 포함됐는데요.
식약처는 실증을 마친 80품목을 식품안전나라 누리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동시에 실증자료가 미흡한 품목에 대해서는 보완을 요청하고, 10월 말까지 개선되지 않으면 '숙취해소' 표시를 금지할 계획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733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