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2025년 APEC 정상회의 배너 닫기
KTV홈페이지 이용자 만족도 조사, 30분을 추첨하여 CU모바일 상품권 (1만원)을 증정해 드립니다! 기간 : 25. 10. 27.(월) ~ 11. 07.(금)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국내 주식 상승 여력 충분···경제 1% 이상 성장"

KTV 뉴스 월~금요일 13시 50분

"국내 주식 상승 여력 충분···경제 1% 이상 성장"

등록일 : 2025.10.28 14:06

김유영 앵커>
정부가 최근 상승한 국내 주식시장에 대해 아직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평가했습니다.
올해 우리나라 경제 역시 회복 흐름을 이어가며 1% 이상 성장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설명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지난 6월 20일 3천을 돌파한 코스피는 약 4개월 만에 사상 처음 4천선 고지를 밟았습니다.
정부는 코스피 상승과 관련해 새 정부 출범 후 상법 개정과 불공정거래 원스트라이크 아웃 등 정책 효과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국내 주식 주가순자산비율(PBR)과 주가수익비율(PER)은 주요국에 비해 여전히 낮은 수준이라며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고 평가했습니다.

녹취> 김재훈 /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장
"기본적으로 저희는 이게 새 정부 출범 이후 상법 개정이나 불공정거래 원스트라이크 아웃 등 정책 효과가 기여 했다고 보고요."

정부는 또 현재 주가 상승세는 저평가된 국내 증시가 정상화되는 과정이라고 분석했습니다.
특히, 주요 해외 투자은행도 국내 증시의 밸류에이션 매력이 여전하다고 평가하며 목표주가를 상향했다고 전했습니다.
외국인 지분율이 34.9%로 지난해 7월 10일 전고점 36.1%를 밑도는 것 역시 외국인 투자자금 유입 여력이 충분한 것이라며 추가 상승 이유를 강조했습니다.
정부는 이외에도 반도체 슈퍼 사이클 지속 등으로 향후 기업 실적 기대도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녹취> 김재훈 /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장
"앞으로도 시중 자금 흐름이 부동산에서 자본시장 등 생산적 부문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뒷받침하도록 하겠습니다."

한편, 올해 우리나라 경제 성장에 대해서는 1% 이상 성장할 가능성이 커졌다고 평가했습니다.
기재부는 수출과 수입이 동시에 증가하는 전형적이고 뚜렷한 회복 국면이라며 관세 영향에도 불구하고 반도체와 자동차 수출이 견조한 흐름을 보이는 등 부진에서 벗어나는 모습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영상취재: 박남일 / 영상편집: 조현지)
그러면서 미·중 무역갈등과 한·미 관세협상의 불확실성은 있지만, 기존 전망보다는 1% 성장률을 달성할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습니다.

KTV 신국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