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G20 정상회의 및 중동 3개국 순방 국민이 주인인 나라, 함께 행복한 대한민국 국정과제 바로가기
본문

KTV 국민방송

중소기업 우대 공제 취급 은행 확대···'농협·국민' 추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중소기업 우대 공제 취급 은행 확대···'농협·국민' 추가

등록일 : 2025.11.17 20:24

모지안 앵커>
중소기업 재직자 전용 저축 공제 상품을 다음 달 15일부터 농협은행과 국민은행에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올해 결정된 은행의 우대 금리는 연 4.5%이지만, 기업 지원금을 더하면 실질 금리는 11%대로 뛰게 됩니다.
임보라 기자입니다.

임보라 기자>
중소기업 재직자 우대 저축공제는 근로자의 저축액에 기업이 지원금을 더해 돌려주는 상품입니다.
지난해 10월 신설돼 현재까지 재직자 3만6천여 명이 가입했습니다.
가입자는 5년간 월 50만 원씩 납입하면 약 4천만 원을 돌려받게 됩니다.
올해 결정된 은행의 우대 금리는 연 4.5%입니다.
기업 지원금을 고려하면 연 11%대 적금에 가입해 5년간 약 33%의 수익률을 올리는 셈입니다.
가입자는 또 건강검진비와 휴가비, 교육비 등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영상편집: 김예준 / 영상그래픽: 강은희)

전화 인터뷰> 나기환 / 중기부 인력정책과 사무관
"건강검진비는 연간 2천 명에게 20만 원씩 지원하고 있고요. 계약자들이 문자로 안내를 받게 되면, 그분들이 신청을 하면 저희가 지원하고 있습니다."

다음 달 15일부터는 상품 취급 금융 기관이 4개 시중은행으로 확대됩니다.
기업은행과 하나은행에 더해 앞으로 농협은행과 국민은행에서도 공제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공제 가입을 위해서는 근로자와 사업주가 월 납입액 등에 합의해 중소기업진흥공단에 통보해야 합니다.
근로자가 이후 직접 협약 은행에 방문해 상품에 가입하면 됩니다.

KTV 임보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