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한국경제 중년위기 아니다
29일 영국의 경제신문 <파이낸셜 타임스>에 한국 경제관련 사설에 대한 재정경제부 조원동 차관보의 반론 기고가 실렸습니다.

<파이낸셜 타임스>는 지난 27일 사설을 통해서 ‘한국 경제가 때이른 중년의 위기를 맞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한국 언론은 ‘한국의 현 정부가 역동적 개혁을 추진할 비전과 정치적 용기가 부족하다’는 이 사설의 내용을 인용해서 국가 지도자가 제 몫을 못하고 있다는 주장을 강화했습니다.

<파이낸셜 타임스>의 주장은 한국경제의 발전단계와 경제개혁 노력에 대한 이해 부족에서 비롯됐다는 것이 재정경제부의 설명입니다.

반론기고를 한 재정경제부의 조원동 차관보 전화연결해서 자세한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Q> 현 정부가 경제 개혁을 추진할 비전과 추진력이 부족하다는 주장이 한국 언론을 통해 부각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직접 반론 기고를 하셨는데요, 이런 주장에 대해 어떻게 보십니까?

Q> <파이낸셜 타임즈> 사설의 핵심 주장은 한국이 지난 4년간 평균 4.2%의 낮은 경제성장률을 이어가는 등 한국경제가 때이른 중년의 위기를 맞고 있다는 건데요, 이런 주장에 대해선 어떻게 보시는지요?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