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국가기념식 모아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전북 김제서 고병원성 AI 추가 발생
전북 김제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또 발생했습니다. 지난 달 27일 익산에서 두 번째로 발병한 이후 14일만입니다.

김미정 기자>

전북 김제시의 메추리 농장에서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가 추가로 발생했습니다.

국립수의과학검역원이 지난 10일 김제시 공덕면 메추리 농장에서 신고된 폐사 원인을 조사한 결과 최종적으로 고병원성 AI 라 판정.

메추리 29만 마리를 사육하는 농장에서 최근 4일간 천 여마리가 집단 폐사한 데 따른 방역당국의 조사 결과 고병원성으로 판명된 것입니다.

이에 따라 농림부는 현재 이 농장에서 사육되고 있는 메추리와 반경 500미터 이내의 닭 7만여 마리에 대해 살처분 조치할 계획입니다.

또 발생농장 반경 10KM까지 방역대를 설치해 닭과 오리같은 가금류와 달걀 등 생산물의 이동을 철저히 통제할 계획입니다.

농림부는 이번에 조류인플루엔자가 발생한 농가 3KM 안에는 대규모 사육 농가가 없는 것으로 알려져 살처분 범위가 확대되도 큰 문제는 없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번 발생 지역이 정부가 조류인플루엔자 확산의 주요 통로로 보이는 23번 국도와 연결돼 있어 이 국도를 따라 전염됐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두 번째 발병 이후 23번 국도에 대한 차량에 대해 전면 방역 작업을 실시해 온 상태입니다.

농림부는 가금류 살처분 결정과 함께 차관보와 국립수의과학검역원 역학조사반을 현장에 긴급 파견해 이동통제와 역학조사 활동을 지원하도록 했습니다.


(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영상홍보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