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한일 정상회담 한미 정상회담
본문

KTV 국민방송

산업생산 16.3% 증가, 경기 호조세
하반기 경기하락 우려가 제기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 우리 경제가 생산과 투자 모두 큰 증가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앞으로의 경기를 전망하는 지표인 경기선행지수도 8개월 만에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지난달 생산과 설비, 건설투자가 모두 증가세를 나타냈습니다.

산업생산의 경우 자동차와 반도체의 호조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 달과 비교해 16.3%가 증가했습니다.

전년동월대비로는 액정표시장치, 반도체 메모리, 승용차, 자동차 부품 등에서 주로 증가했습니다.

설비투자도 컴퓨터와 특수산업용기계 등의 투자가 증가해 지난해 같은 달보다 14.7%가 늘어났습니다.

국내 건설수주는 공공부문 토지조성과 민간 주택건설 활성화에 힘입어 지난해 같은달보다 무려 94.1%나 증가했습니다.

현재의 경기를 보여주는 동행지수 순환변동치도 0.4%가 상승해 지난달에 이어 두 달째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으며, 향후 경기를 나타내는 경기선행지수의 경우 지난 1월 이후 8개월만에 상승세로 돌아섰습니다.

건설투자가 크게 늘고 자본재 수입액이 늘어선데 7개월 동안 감소하다가 02% 늘었습니다.

경제 전문가들은 경기 회복세의 지속성 여부는 다음달 발표될 지표까지 살펴봐야 한다는 입장이지만, 성급한 경기하방 예측이나 위기론은 다소 사그러들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