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가족모임 8명까지···휴게소음식 포장만 가능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가족모임 8명까지···휴게소음식 포장만 가능

등록일 : 2021.09.17

김용민 앵커>
내일부터 추석연휴가 시작됩니다.
연휴 동안 수도권 등 4단계 지역도 최대 8명까지 가족 모임이 허용됩니다.
또 고속도로 휴게소 음식은 포장만 할 수 있는데요, 자세한 내용 임소형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임소형 기자>
오늘부터 추석 연휴 특별방역조치로 사적모임 기준이 일부 완화됩니다.
추석 연휴를 포함해 오는 23일까지 수도권 등 4단계 지역에 3단계 기준이 적용됩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완료자 4명을 포함해 최대 8명까지 모일 수 있습니다.
가정 내 가족 모임만 허용되고 식당,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 이용은 할 수 없습니다.
가족 모임에는 직계 가족 뿐만 아니라 며느리, 사위 등 친인척도 포함됩니다.
모임 인원에 특별한 예외를 두지 않아 영유아도 산정됩니다.
현재 3단계 이하 지역은 가정과 모든 다중이용시설에서 접종 완료자 4명을 포함해 최대 8명까지 만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정부는 추석 연휴 마지막날인 오는 22일까지를 추석 특별교통 대책기간으로 정해 방역을 강화합니다.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실내 음식 섭취가 금지되고 대신 포장은 허용됩니다.
또 휴게소 출입구 동선을 분리해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고, 출입명부 작성을 통한 관리가 강화됩니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 임시선별검사소가 운영됩니다.
안성과 이천, 화성 등 휴게소 9곳에서 이동 중에 편하게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녹취> 이기일 / 중대본 제1통제관
“기존에 설치되어 있던 고속도로 안성, 이천, 화성, 용인휴게소 4곳 이외에도 동서울종합터미널, 강릉역, 백양사휴게소, 통도사휴게소 등 교통요충지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추가로 설치하겠습니다.”

아울러 정부는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사흘 동안은 고속도로 통행료를 정상적으로 부과합니다.
(영상취재: 안은욱 / 영상편집: 장현주)
기존 명절 기간 면제했던 고속도로 통행료를 유료로 전환하고 통행료 수입은 코로나19 방역 활동 등에 쓸 예정입니다.

KTV 임소형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