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韓 '디지털 선도 국가' 비전에 국제사회 호응···새로운 디지털 세계질서 세운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韓 '디지털 선도 국가' 비전에 국제사회 호응···새로운 디지털 세계질서 세운다

등록일 : 2022.09.27

최대환 앵커>
영·미·캐나다 순방을 마친 윤석열 대통령이 뉴욕 구상 등을 통해 밝힌 '디지털 선도국가' 비전에 대해 UN 등 국제사회에서 상당한 관심과 호응을 보였다며 관련 전략을 조속히 구체화하라고 지시했습니다.
정부의 후속 조치 과제와 그 밖의 정책 현안들을 살펴봅니다.

송나영 앵커>
서울 스튜디오에 나와있는 이종훈 시사평론가와 이야기 나눠봅니다.

(출연: 이종훈 / 시사평론가)

최대환 앵커>
우선 지난주 있었던 대통령 순방관련 후속 조치 내용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뉴욕대에서 열린 디지털 비전포럼 기조연설에서 밝힌 뉴욕 구상 관련 '디지털 선도국가' 비전 전략을 조속히 구체화할 것을 지시했습니다.
국제사회의 호응이 상당했다고 전해지는데요, 뉴욕 구상 주요 내용부터 짚어주시죠.

송나영 앵커>
이 뉴욕 구상 기조는 과기정통부가 구체적인 정책과 실행 전략으로 풀어낼 전망입니다.
어제 그 후속조치와 이행계획을 세우기 위해 산학연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였는데요, 로드맵 수립 과제 어떻게 보십니까?

최대환 앵커>
한편 어제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주례회동에서 윤 대통령은 보이스피싱, 스토킹에 전쟁 선포 각오로 임해줄 것을 지시했습니다.
그저께 고위 당정협의회를 통해서도 스토킹 범정부대책 마련 움직임이 전해졌는데요, 정부가 이 사안을 어느 정도로 심각하게 보고 있습니까?

송나영 앵커>
이른바 집착형 잔혹범죄는 금년 정기국회 중점법안으로 추진될 전망입니다.
또 스토킹 사범관리 시스템도 구축할 계획인데요, 주요 내용 짚어주시죠.

최대환 앵커>
한편 최근 쌀값이 급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산지 쌀값이 어떤지 그 심각성부터 설명해주시죠.

송나영 앵커>
이에 정부는 올해 말까지 쌀 45만 톤을 매입해서 시장에서 격리하기로 결정했습니다.
2005년 쌀 공공비축제가 도입된 이후 역대 최대 규모인데요 정부 목표와 기대효과 짚어주신다면요?

최대환 앵커>
정부는 이와 함께 내년부터 밀과 콩 등 쌀 대체작물을 재배하면 직불금을 주는 제도를 도입하고, 쌀 가공산업을 활성화하겠다는 계획입니다.
기대효과와 앞으로의 과제,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최대환 앵커>
지금까지 이종훈 시사평론가와 이야기 나눴습니다.
고맙습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