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윤석열 대통령 나토정상회의 참석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윤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불법 사금융 강력 단속"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윤 대통령 "마약과의 전쟁···불법 사금융 강력 단속"

등록일 : 2022.10.24

김용민 앵커>
윤석열 대통령이 마약 범죄가 국가적 리스크로 확산되기 전에, 전 사회적인 대책이 필요하다면서, 마약과의 전쟁을 거듭 강조했습니다.

윤세라 앵커>
또 불법 사금융에 대해서는 무관용 원칙으로, 강력하게 단속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윤석열 대통령은 한덕수 국무총리와의 주례 회동에서 온라인을 중심으로 청년층 마약 사범 급증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마약 범죄 근절이 필요하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윤 대통령은 마약이 관리 가능한 임계치를 넘어 국가적 리스크로 확산되기 전에 전 사회적으로 마약과의 전쟁이 절실하다면서, 우리 미래세대 지켜야하는 사명감으로 특단의 대책을 강구해줄 것을 주문했습니다.
한 총리는 이에 대해 범정부 차원의 종합 대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녹취> 이재명 / 대통령실 부대변인
"총리실 중심으로 범정부 차원에서 마약류 범죄 예방과 단속, 치료와 재활, 그리고 교육과 홍보 등을 아우르는 종합 대책이 마련될 예정입니다."

윤 대통령은 이와 함께 불법 사금융에 대한 강력한 단속도 당부했습니다.
경제 상황이 악화되면서 연 5천%가 넘는 고금리 대출로 서민이 피해를 보는 상황들이 발생한 것에 대해, 무관용 원칙을 강조한 겁니다.

녹취> 윤석열 대통령
"고금리로 인해서 아주 약탈적인 불법 사금융들이 서민들에 고통을 주고 있는 점을 감안해서 제가 벌써 누차 얘기를 했습니다만 정부는 무관용의 원칙으로 약탈적 불법 사금융에 대해서 강력히 단속해나갈 예정입니다."

윤 대통령은 아울러 채무 불이행에 빠지더라도 건강한 경제 주체로 회복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덧붙였습니다.
(영상취재: 민경철 / 영상편집: 오희현)
대통령실 관계자는 대통령이 최근 이들 피해 사례에 대해 보고를 받고, 여러 차례 언론 보도를 접해 이 같은 지시가 이뤄졌다고 설명했습니다.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1079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