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듬직한 국군 장병들 사이로 등장하는 박근혜 대통령 [공감 포토]
듬직한 국군 장병들 사이로 등장하는 박근혜 대통령
-
16일 한미 정상회담…북핵 억지·동맹 강화
오는 16일 박근혜 대통령이 미국 워싱턴에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북한의 도발을 억지하는 방안이 집중 논의될 것으로 보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오는 16일 이뤄질 한미 정상회담의 주요 의제는 북핵 억지와 동맹 강화가 될 전망입니다.
한미 양국은 북핵불용의 공통된 입장을 바탕으로 평화적 북한 비핵화를 위한 전략적 대화를 이...
-
16일 한미 정상회담…북핵 억지·동맹 강화
박근혜 대통령이 오는 16일 미국 워싱턴에서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합니다.
공고한 한미동맹을 바탕으로 북한의 4차 핵실험과 장거리 로켓 발사 등 도발을 억지하는 방안이 집중 논의될 전망입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오는 16일 이뤄질 한미 정상회담의 주요 의제는 북핵 억지와 동맹 강화가 될 전망입니다.
한미 양국은 북핵불용의 공통된 입...
-
"통일, 국제사회 협력 중요…개혁 반드시 완수"
오늘 오전 청와대에서는 박근혜 대통령 주재로 수석비서관회의가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의 발언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이번에 제가 유엔총회 기조연설에서도 강조를 했듯이 지구상에 유일하게 남아 있는 냉전의 잔재인 분단된 한반도의 평화통일을 이루는 것은 우리가 국제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새로운 평화의 길입니다.
통일은 우리의 힘으로 우리...
-
세계 한인의 날…"통일 전도사 돼달라"
오늘은 세계 한인의 날 입니다.
이 날을 맞아 기념식이 열렸는데요.
박근혜 대통령은 우리 동포들이 세계 각국에서 통일 전도사의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전세계 재외동포들이 모국에 모여 동포사회의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
올해 행사는 특히 '광복 70년! 통일 한국으로 가는 길, 재외동포가 함께 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려 통...
-
세계 한인의 날…"통일 전도사 돼달라"
박근혜 대통령은 오늘 오후 제9회 세계 한인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습니다.
박 대통령은 70년 분단의 역사를 마감할 수 있어야 한다며 동포들이 세계 각국에서 통일 전도사의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전세계 재외동포들이 모국에 모여 동포사회의 현안을 논의하는 자리.
올해 행사는 특히 '광복 70년! 통일 한국으로 가는 길, 재외동...
-
박 대통령, 국군의 날 기념식·경축연 참석
지난 1일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국군의 날 기념식과 경축연이 열렸습니다.
박 대통령은 경축연에서 지난 8월 북한 지뢰도발 작전에 참가한 장병들과 전역을 연기한 장병들에게 자부심을 느낀다면서 투철한 국가관과 애국심이야말로 군의 생명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확고한 군사대비태세 유지를 위한 우리 군의 애국심을 거듭 ...
-
유엔총회 기조연설…"통일한반도, 평화 기여"
박근혜 대통령은 지난주 미국 뉴욕을 방문하고 돌아왔습니다.
뉴욕 방문기간에 박 대통령은 유엔총회에 참석해 기조연설을 했는데요, 기조연설 주요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최근에는 동북아 안보질서에 중대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새로운 움직임들도 나타나고 있어 역내 국가들의 우려를 낳고 있습니다.
이번에 통과된 일본의 방위안보법률은 역내국가 간 선린우호 ...
-
재외 한국문화원 방문…"한국문화 매력 알려야"
박근혜 대통령은 뉴욕 방문 기간 중 현지 '한국문화원'을 찾았습니다.
우리나라 대통령으로는 첫 재외 한국문화원 방문이었는데요, 신국진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현지 동포들과 유학생들의 환영을 받으며 박근혜 대통령이 뉴욕 한국문화원에 들어섭니다.
1979년 재외 한국문화원이 처음으로 문을 연 이후 우리나라 대통령이 한국문화원을 찾은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
세계군인체육대회 개막…박 대통령, 개회 선언
전 세계 군인들의 스포츠 축제인 경북문경 세계군인체육대회가 드디어 막을 올렸습니다.
박근혜 대통령이 참석한 가운데 오늘 개회식이 열렸는데요, 박성욱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우리 특전사 대원들의 힘찬 태권 구령에 맞춰 개막식 카운트다운이 시작됩니다.
화려한 격파시범에 세계 각국 관중들의 박수 갈채가 이어집니다.
각국 선수단은 화려한 정복을 입고 입장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