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고이즈미 신사 참배 강력대응
고이즈미 일본 총리가 재임기간 중 마지막으로 맞는 8.15인 내일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강행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우리 정부는 성명발표 등 강력 대응한다는 입장을 재확인 했습니다.
우리나라의 광복절인 8월 15일 고이즈미 일본 총리가 야스쿠니 신사참배 강행을 시사해 정부가 강경 대응할 방침입니다.
정부는 우선 일본 총리가 신사참배를 강행할 경우 개인적...
-
근거없는 위기론 유포
지난주도 전시작전통제권을 둘러싼 언론의 보도가 뜨거웠습니다. 그러나 일부 언론은 사실 보도보다는 부정적 의견을 띄우는데 힘을 더하는 모습입니다.
전시 작전권 환수와 관련 일부 언론의 보도는 여전히 부정적이고 편향적입니다.
내용을 살펴보면 전시작전통제권 환수가 한미 공조의 균열을 부추기고, 주한 미군이 감축된다는 겁니다.
이로인해 전시에 미국의 원활한 ...
-
조선일보 경제성적표 보도 관련 김현근 기자 리포팅
최근 경제지표가 잠시 주춤하자 경제가 다시 침체기에 빠졌다는 성급한 진단이 나오는가 하면 일부 언론에선 단순 경제지표를 제시하며 현 정부의 경제 성적표가 역대 정부 중 최악이라는 말까지 서슴치 않고 있습니다.
현 정부의 경제 성적이 역대 정부 중 최악이다.
조선일보는 각종 경제지표를 제시하며 역대정부에 비해 경제성적표가 부진한 점을 집중 부각시켰습니다....
-
브랜드와 국가이미지
브랜드와 국가의 이미지를 생각해보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알아본다.
정책 브랜드 시대에 알맞는 다양한 혁신 브랜드 창출을 해서 국민들과
함께 정책을 나눌 수 있는 브랜드를 알아본다.
-
각계의견 수렴 FTA 원활 협상 지원
선출된 한미 FTA지원위원 14명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위원들은 충분한 여론을 수렴해서 협상단에 의견을 전달하게 되었습니다.
대통령 산하 한미 FTA 체결 지원위원회가 출범했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국내팀을 운영하여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라고 지시한 지 한달여 만입니다.
FTA 체결 지원위는 한덕수 위원장을 비롯하여 경제계 3명, 언론계 1명, 학계...
-
142명 사면·복권, 750여명 가석방
8.15 광복절을 맞아 특별사면, 가석방 대상자 명단이 발표됐습니다.
지난 2002년 불법 대선자금 관련 정치인들과 일부 경제인, 그리고 부안 사태 시위자 등 총 142명이 특별 사면 또는 복권됩니다.
정부는 광복 61주년을 맞아 국무회의 의결과 대통령 재가를 거쳐 총142명을 특별사면 복권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가운데는 안희정씨와 신계륜 전 열린우리...
-
노무현대통령, 국가인권위원회 오찬
노무현 대통령은 국가인권위가 존재한다는 자체가 우리 사회의 성숙성을 보여주는 한 지표이며 국제사회에 우리나라의 위상을 높여주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11일 낮 국가인권위원회 조영황 위원장과 위원들을 청와대로 초청해 오찬을 함께 하며 이같이 말했다고 정태호 청와대 대변인이 전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이어 앞으로도 국가인권위원회가 국민...
-
제4회 대통령 과학장학생 장학증서 수여식 - 과학기술 희망나무 심기
-
美 공군 사격장 빠른 시일 내에 해결”
노무현 대통령이 헨리 하이드 미 하원 국제관계위원장을 접견하고 한미관계와 북핵문제 등에 대해 의견을 나눴습니다.
노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미 공군 사격장 문제가 빨리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노무현 대통령이 방한 중인 하이드 미 하원 국제관계위원장 등 5명의 하원의원을 접견했습니다.
노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북한 핵과 미사일 등 한...
-
특별재난지역 21곳 추가 선포
태풍 에위니아와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강원도 영월군과 경기도 안성시 등 21개 시군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 선포됐습니다.
지난 7월 9일 발생한 태풍 에위니아와 29일까지 내린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전국 21개 시.군 지역이 특별재난지역으로 추가로 지정됐습니다.
이번에 지정된 지역은 강원도 영월군과 충청북도 단양군, 경기도 안성시, 전라남도 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