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국립공원 '산불조심'…다음달 15일까지 일부 탐방로 통제
국립공원관리공단은 가을철 산불에 대비하기 위해 오늘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일부 탐방로를 통제합니다.
전국 국립공원 탐방로 601개 구간 가운데 산불 취약지역인 설악산 백담사↔대청봉 구간 등 120개 탐방로가 전면 통제되고, 지리산 요룡대↔화개재 구간 등 25개 구간에서는 부분적으로 통행이 제한됩니다.
국립공원별 자세한 통제탐방로 현황은 국립공원관리공단...
-
겨울철 자연재난 대응…인명피해 지역 특별관리
앵커>정부는 또 겨울철 자연재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시설을 특별관리하고, 신속한 제설 대응체계를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폭설로 인한 인명·재난피해를 미리 막기 위해 붕괴 우려가 있는 노후시설 등을 특별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달부터 눈이 내린다는 기상예보에 따라 예년보다 보름 정도 앞당겨 대책...
-
"골든타임을 사수하라"…산불진화 합동훈련
앵커멘트>
가을철 불청객 가운데 하나인 산불은, 건조한 날씨와.. 강한바람 때문에, 자칫 큰 피해로 이어질 수 있는데요.
충남 논산에서, 대형헬기를 동원한 대규모 산불진화 훈련이 있었습니다.
그 현장을, 서일영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알록진 단풍이 짙게 물든 늦가을 산에 갑자기 희뿌연 연기가 솟아오릅니다.
강한 바람을 타고 불길은 순...
-
겨울철 자연재난 대응…인명피해 지역 특별관리
앵커>
정부는 또 겨울철 자연재난 피해를 줄이기 위해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시설을 특별관리하고, 신속한 제설 대응체계를 가동하기로 했습니다.
김성현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정부가 폭설로 인한 인명·재난피해를 미리 막기 위해 붕괴 우려가 있는 노후시설 등을 특별 관리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달부터 눈이 내린다는 기상예보에 따라 예년보다 보름 정도 ...
-
어젯밤 충남 보령 규모 3.5 지진…"피해없어"
어제 오후 9시52분쯤 충남 보령시 북동쪽 4㎞ 지점 육상에서 규모 3.5의 지진이 발생했습니다.
기상청은 "지난 9월 발생한 경주 지진의 여진은 아닌 것으로 분석됐다"며 "피해상황은 없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혔습니다.
규모 3 이상의 지진은 건물 안에서 일부 사람이 진동을 느낄 수 있는 정도입니다.
-
교통 흐름 방해…끼어들기 하지맙시다
앵커>
얼마 전에 갑자기 끼어드는 승용차 때문에 고속버스가 대형 사고를 당한 적이 있었는데요.
교통 흐름을 막아서 정체를 심화시키고, 사고 위험까지 높이는 끼어들기 얌체운전 실태를, 김제건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얼마 전, 울산에서 일어난 버스화재 사고.
CCTV 영상에서 이렇게 보듯이 무리한 끼어들기가 원인으로 밝혀졌습니다.
...
-
평창올림픽 '테스트 대회'…경기장 맞춤형 기상정보 제공
앵커>
스키와 같은 동계올림픽 종목은 기상 상황에 영향을 많이 받게 되는데요.
기상청이 평창동계올림픽에 앞서 오는25일부터 개최되는 테스트 이벤트 대회에, 기상정보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풍향과 풍속 등 기상 상황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는 스키와 스키점프 등 설상 경기.
바람 상태에 따라 선수 안전을 위해 경기가 중단...
-
러시아 수역에서 사고 발생시 신속한 수색·구조 받는다
국민안전처 해양경비안전본부는 '한국과 러시아 정부 간 해상 수색과 구조 분야에서의 협력에 관한 협정'이 오는 12일 발효된다고 밝혔습니다.
이 협정은 올해 9월 3일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열린 양국 정상회담 때 윤병세 외교부 장관과 막심 소콜로프 교통부 장관이 서명했습니다.
양국이 협정 발효를 위한 국내 절차 완료를 통보함에 따라 12일부터 정식...
-
해경 공용화기 사용 '선조치 후보고'…불법 조업 근절
앵커>
불법 중국 어선을 단속할 때 위협을 받으면 현장 지휘관이 판단해 즉시 공용화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공용화기 사용 매뉴얼이 발표됐습니다.
공격의 징후만 보여도 공용 화기를 사용할 수 있고, 정당하게 사용하면 책임을 묻지 않는 조항도 포함됐습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지난달 11일 중국 불법 어선 단속 과정에서 우리 해경 고속단정이 침몰...
-
올가을 첫 한파주의보…농작물 관리 유의
앵커>
올 가을 첫 한파주의보가 내려지면서, 오전 한 때 전국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 날씨를 보였는데요.
한파주의보는 해제됐지만, 내일까지 산간과 내륙을 중심으로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어, 농작물 관리에 유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오늘 아침 전국 내륙 대부분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지면서 초겨울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