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기온변화 큰 겨울…일시적 '강한 한파' 예상
앵커멘트>올 겨울은, 특히 기온변화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다음달 말과 새해 초에, 체감 한파가 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올 겨울은 기온변화가 커 작년 겨울보다 추위는 더 심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기온이 대체적으로 평년과 비슷하지만, 차가운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질 때가 있을 것으로...
-
국세청, 일자리 창출 기업에 세정지원 실시
국세청, 일자리 창출 기업에 세정지원 실시
-
기온변화 큰 겨울…일시적 '강한 한파' 예상
앵커멘트>
올 겨울은, 특히 기온변화가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상청은.. 다음달 말과 새해 초에, 체감 한파가 클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보도에, 정지예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올 겨울은 기온변화가 커 작년 겨울보다 추위는 더 심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상청은 기온이 대체적으로 평년과 비슷하지만, 차가운 대륙고기압이 확장하면서 기온이 큰 폭으로 ...
-
'제주 해녀문화' 다음 주 유네스코 등재 결정
앵커멘트>
우리나라 제주 해녀문화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등재 여부가 1주일 뒤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변이 없는한.. 등재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대한뉴스를 통해 본 제주 해녀의 모습을, 서일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지금은 흔히 볼 수 있는 잠수복도 오리발도 없던 시절.
하지만 해녀들은 아무런 불편을 느끼지 못합니다.
...
-
종부세 대상 33만9천명…다음달 15일까지 내야
올해 종합 부동산세를 내야 하는 사람이, 33만 9천 명으로 집계됐습니다.
국세청은 해당자들에게 고지서를 발송해 다음달 15일까지종부세를 내도록 안내했다고 밝혔습니다.
납부 대상자는 지난 6월 1일 기준으로 아파트, 다가구·단독주택 등, 6억 원 초과 주택과 5억 원 초과 종합 합산토지 80억 원 초과 별도 합산토지 소유자입니다.
-
무단횡단 사망자 선진국 3배…이제 그만!
앵커>
우리나라의 교통사고 사망률은 OECD 국가 중에서 최고 수준입니다.
특히 도로를 무단으로 횡단하다가 숨지는 보행자가 해마다 늘면서, 심각한 문제로 떠오르고 있는데요.
조금 빨리 건너가려다 영원히 빨리 갈 수도 있는 무단횡단 실태를, 조서희 국민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사내용]
진주 시내 한 도로, 오가는 차량들 사이로 한 보행자가 아슬...
-
후쿠시마 7.4 강진…"우리 국민 긴급대피 안내"
일본 후쿠시마 현 앞바다에서 오늘 오전 6시쯤 규모 7.4의 강진이 발생해 쓰나미 경보가 내려졌습니다.
일본 기상청은 후쿠시마 현 일대 연안에 대 3m의 쓰나미가 몰려올 가능서이 있다며 긴급대피를 당부했습니다.
우리 정부는 "긴급 로밍문자를 발송해 현지 여행 및 체류 중인 우리 국민에게 긴급대피를 안내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기상청은 "일본이 방...
-
기상청이 직접 '지진 문자' 발송…시간 단축
앵커>
지진이나 화재 등 재난이 발생했을 때, 추가피해가 없도록.. 빨리 알리는게 중요한데요.
이제부터는 지진이 일어나며, 중간단계 없이.. 기상청이 직접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합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기사내용] 지난 9월 경주에서 규모 5.8 지진이 발생했을 때 국민들이 재난문자를 받기까지 약 10분이 걸렸습니다. 기상청이 국민안전처에 지진발생을 알...
-
기상청이 직접 '지진 문자' 발송…시간 단축
앵커>
지진이나 화재 등 재난이 발생했을 때, 무엇보다 피해가 커지지 않도록 빨리 알리는게 중요한데요, 지진을 관측한 기상청이 앞으로는 직접 긴급재난문자를 발송합니다.
전달시간이 크게 줄어들 것으로 보이는데요, 정지예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지난 9월 경주에서 규모 5.8 지진이 발생했을 때 국민들이 재난문자를 받기까지 약 10분이 걸렸습...
-
이달의 기록 ‘겨울나기 준비’…그 시절 모습은?
앵커멘트>
겨울의 문턱인 11월, 추운 겨울을 무사히 나기 위한 준비를 해야할 시기인데요, 과거 대한뉴스에는 어떤 모습이 담겨있을까요?
서일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싱크> 대한뉴스(1955)
연희국민학교 교정에서 소방차 5대가 동원된 가운데 실제 화재를 방불케 하는 모의 소방연습을 실시하여 관람하는 시민들을 계몽하고 방화에 대한 한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