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사드, 예정대로"…"민생대책 차질없이 추진"
앵커>
국방부를 비롯한 정부 각 부처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체제에서도 흔들림 없이 본연의 임수를 수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 겨울철을 맞아 민생대책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보도에 곽동화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국방부는 탄핵안이 국회서 통과된 이후 일각에서는 제기되고 있는 사드배치 재검토 주장과 관련해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예정...
-
"사드, 예정대로"…"민생대책 차질없이 추진"
앵커>
국방부와 통일부 등 정부 각 부처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체제에서도 흔들림 없이 본연의 임수를 수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 겨울철을 맞아 민생대책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곽동화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국방부는 탄핵안이 국회서 통과된 이후 일각에서는 제기되고 있는 사드배치 재검토 주장과 관련해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
-
김형석 차관, KTV <베테랑> 출연
김형석 차관, KTV <베테랑> 출연
-
대북제재 본격화…"상황오판 도발시 강력 응징"
앵커>
이집트 통신회사인 오라스콤이 북한 내 금융자회사인 '오라뱅크'를 폐쇄하기로 하는 등 새 대북제재 결의 이후, 첫 이행 사례가 나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군 당국은 북한이 상황을 오판하고 도발할 경우 강력 응징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2008년 총 4억 달러를 투자하는 조건으로 북한의 이동통신 사업권을 따낸 오라스...
-
통일부, '평화·통일 영화 상영전' 개최
'2016 평화와 통일 영화 상영전'이 오늘 오후 서울 여의도GV에서 열렸습니다.
개막행사에는 홍용표 통일부 장관과 상영작 제작진 등 영화계 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두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5월부터 두달 간 진행된 '평화와 통일, 영화 시나리오 공모전'의 당선작 4편 중 3편이 무료로 상영됐습니다.
-
UN 대북제재 ‘만장일치’ 결의···역대 최강 제재 내용은? [라이브 이슈]
MC>
라이브 이슈 코너 이어가겠습니다.
북한 5차 핵실험 뒤 82일 만에 UN 안보리가 새 대북제제 결의안 2321호를 채택했습니다.
역대 최강의 제재라는 평가와 함께, 우리 정부도 오늘 독자적인 대북제재 조치를 발표했는데요.
더 강력해진 대북제재의 내용과, 이를 통해 북한의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알아봅니다.
매봉통일연구소 남광...
-
유엔 안보리, 오늘밤 새 대북 제재 채택
앵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오늘 밤 전체회의를 열고, 북한의 5차 핵실험을 징계하기 위한 새로운 대북 제재 결의안을 채택합니다.
북한의 석탄 수출량을 제한하는 등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고강도 제재 내용이 들어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정유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북한의 5차 핵실험에 대응해 마련된 국제사회의 새로운 대북제재안이 한국...
-
통일·안보 대토론회 열려
통일·안보 대토론회 열려
-
정부, 탈북민 대상 인권침해 실태 시범 조사
정부가 내일(29일), 하나원에 있는 탈북민을 대상으로 북한인권실태 시범 조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조사는 북한인권법 시행에 따라 본격적인 북한인권 실태조사를 앞두고, 향후 보다 효과적인 조사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통일부 북한인권기록센터는 이번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설문 문항과 조사 방법을 최종 확정해 다음달부터 매달 정기적으로, 인권 실태...
-
정부·공공기관 탈북민 고용 확대
탈북민 3만명 시대를 맞아 정부의 탈북민 지원 정책이 한층 강화됩니다.
탈북민의 정착금을 증액하고 정부부처와 지자체 등에 탈북민을 위한 일자리도 늘릴 방침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서울의 한 수제떡 전문점.
2009년 탈북한 김필옥씨가 운영하는 곳입니다.
지금은 단골 손님이 꽤 있는 떡집 사장님이지만 김씨는 자리를 잡기까지 안해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