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독도 인근 해역 표류 북한 주민 송환
독도 인근 해역 표류 북한 주민 송환
-
'탈북민 100사장 만들기' 프로젝트 1호 개점
앵커>
국내로 들어오는 탈북민의 가장 큰 고민은 우리 사회에 안착하는 문제인데요.
탈북민들이 스스로 가게를 운영하면서 자립할 수 있게 도움을 주는 프로젝트가 있다고 합니다.
오늘 첫 번째 가게가 문을 열었는데요.
서일영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기사내용]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한 일본식 라면 가게의 주방.
면을 삶고 야채를 볶아내는 손길이 분...
-
"사드, 예정대로"…"민생대책 차질없이 추진"
앵커>
국방부를 비롯한 정부 각 부처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체제에서도 흔들림 없이 본연의 임수를 수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 겨울철을 맞아 민생대책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보도에 곽동화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국방부는 탄핵안이 국회서 통과된 이후 일각에서는 제기되고 있는 사드배치 재검토 주장과 관련해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예정...
-
"사드, 예정대로"…"민생대책 차질없이 추진"
앵커>
국방부와 통일부 등 정부 각 부처는 황교안 대통령 권한대행 체제에서도 흔들림 없이 본연의 임수를 수행해 나가고 있습니다.
또 겨울철을 맞아 민생대책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곽동화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기사내용]
국방부는 탄핵안이 국회서 통과된 이후 일각에서는 제기되고 있는 사드배치 재검토 주장과 관련해 기존 입장을 재확인했습니다. ...
-
김형석 차관, KTV <베테랑> 출연
김형석 차관, KTV <베테랑> 출연
-
대북제재 본격화…"상황오판 도발시 강력 응징"
앵커>
이집트 통신회사인 오라스콤이 북한 내 금융자회사인 '오라뱅크'를 폐쇄하기로 하는 등 새 대북제재 결의 이후, 첫 이행 사례가 나왔습니다.
이런 가운데 군 당국은 북한이 상황을 오판하고 도발할 경우 강력 응징하겠다고 경고했습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2008년 총 4억 달러를 투자하는 조건으로 북한의 이동통신 사업권을 따낸 오라스...
-
통일부, '평화·통일 영화 상영전' 개최
'2016 평화와 통일 영화 상영전'이 오늘 오후 서울 여의도GV에서 열렸습니다.
개막행사에는 홍용표 통일부 장관과 상영작 제작진 등 영화계 인사들이 참석했습니다.
올해 두번째로 열린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 5월부터 두달 간 진행된 '평화와 통일, 영화 시나리오 공모전'의 당선작 4편 중 3편이 무료로 상영됐습니다.
-
UN 대북제재 ‘만장일치’ 결의···역대 최강 제재 내용은? [라이브 이슈]
MC>
라이브 이슈 코너 이어가겠습니다.
북한 5차 핵실험 뒤 82일 만에 UN 안보리가 새 대북제제 결의안 2321호를 채택했습니다.
역대 최강의 제재라는 평가와 함께, 우리 정부도 오늘 독자적인 대북제재 조치를 발표했는데요.
더 강력해진 대북제재의 내용과, 이를 통해 북한의 변화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지 알아봅니다.
매봉통일연구소 남광...
-
유엔 안보리, 오늘밤 새 대북 제재 채택
앵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오늘 밤 전체회의를 열고, 북한의 5차 핵실험을 징계하기 위한 새로운 대북 제재 결의안을 채택합니다.
북한의 석탄 수출량을 제한하는 등 지금까지와는 차원이 다른 고강도 제재 내용이 들어있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정유림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사내용]
북한의 5차 핵실험에 대응해 마련된 국제사회의 새로운 대북제재안이 한국...
-
통일·안보 대토론회 열려
통일·안보 대토론회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