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처별 뉴스
-
‘고지방 다이어트’ 오해와 진실 [집중 인터뷰]
최근 큰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고지방·저탄수화물 다이어트'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각에서는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경고도 나오고 있는데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고지방 다이어트'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윤방부' 대전 선병원재단 회장과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
패스트푸드점 '알레르기 유발 식품' 표시 의무화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점포수 100개 이상 프랜차이즈 가맹점에서 알레르기 유발 식품 표시를 의무화하는 '어린이 식생활안전관리 특별법 시행령' 개정안을 입법 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은 알레르기 물질을 포함하는 원재료를 사용하면서도 알레르기 유발 식품임을 표시하지 않은 경우에는 과태료 100만원을 부과하도록 기준을 신설했습니다.
또 상습적 법률 위반을 ...
-
약+음식 상호작용 궁금하다면?
약+음식 상호작용 궁금하다면?
-
식약처, 한미약품 '올리타정' 제한 사용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중증 부작용 발생으로 논란이 일었던 한미약품 '올리타정'에 대해 허가를 그대로 유지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대신 부작용이 생길 수 있다는 사실을 환자에게 설명하고 복용 동의를 받아 제한적으로 사용하도록 했습니다.
또 정식 처방을 받아 복용한 모든 환자에 대해 전수 감시를 실시하기로 했습니다.
-
가습기살균제 성분 치약 적발…"안전 문제없어"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내 68개.. 치약제조업체 전 제품을 전수 조사한 결과,10개 업체.. 149개 제품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포함됐다고 밝혔습니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모두 회수 조치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문제의 성분이 극히 미량이어서, 안전에는 문제가 없다고 밝혔습니다.
-
"유해성 거의 없어"…치약 제조업체 전수조사
앵커>치약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검출된 것과 관련해, 관계 당국은 유해성이 거의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가운데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국민들의 불안감을 감안해 국내 치약 제조업체 68곳에 대해 전수조사를 하기로 했습니다.이소희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치약으로 번진 가습기 살균제 문제는 이틀만에 50만개가 환불될 정도로 우려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관...
-
"유해성 거의 없어"…치약 제조업체 전수조사
앵커>
치약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이 검출된 것과 관련해, 관계 당국은 유해성이 거의 없다고 밝혔습니다.
여전히 불안해하는 국민들을 감안해서,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국내 치약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전수조사를 실시합니다.
이소희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치약으로 번진 가습기 살균제 문제는 이틀만에 50만개가 환불될 정도로 우려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
내년 7월부터 화장품 미세플라스틱 '사용금지'
식품의약품안전처는 화장품에 사용되는 미세플라스틱이 환경오염을 일으킬 수 있다는 우려를 고려해 국내 유통 화장품에 사용을 금지하는 내용을 담은 관련규정을 마련해 오늘부터 행정예고한다고 밝혔습니다.
미세플라스틱은 5mm 크기 이하의 고체플라스틱 알갱이로 주로 각질제거나 연마 등을 위해 스크럽제, 세안제 등에 사용됩니다.
관련규정 개정안은 미세플라스틱을 화장...
-
'가습기살균제 성분 치약'…인체 위해성 낮아
앵커>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치약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문제 성분 함량이 매우 적기 때문에,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정지예 기자의 보도입니다.[기사내용] 아모레퍼시픽이 만든 치약 11종에서 가습기 살균제에 쓰인 독성물질 CMIT와 MIT가 검출됐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들 성분이 검출된 메...
-
'가습기살균제 성분 치약'…인체 위해성 낮아
앵커>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치약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지면서 논란이 됐죠.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문제 성분 함량이 매우 적기 때문에, 인체에 유해하지 않다는 입장을 내놨습니다.
정지예 기자입니다.
[기사내용]
아모레퍼시픽이 만든 치약 11종에서 가습기 살균제에 쓰인 독성물질 CMIT와 MIT가 검출됐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들 성분이 검출된 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