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막걸리> 편을 보고

글자확대 글자축소
프로그램명 : 김원효 심진화의 거꾸로 늬우스
작성자 : 이지현(lee**)
조회 : 1375
등록일 : 2012.05.19 10:59

  이번 주는 '막걸리'를 소재로 이야기를 풀어갔네요. 가급적 시의성 있는 아이템을 선택하고 아이템 선정의 이유와 명분을 프로그램에 담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주에 왜 굳이 막걸리를 선정한 것인지 와닿지 않았습니다. 오프닝에서 억지 웃음을 유발하는 상황극을 담았는데요. 에필로그에 막걸리에 대해 짤막하게 만든 영상의 내용을 초반에 배치하는 것이 나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프로그램 내용이 알차지 못했습니다. <백투더 뉴스> 내용이 빈약했으며 그나마 대한뉴스의 현장음이 두 진행자의 대화에 덮여 아쉬웠습니다.  <전화 신문고>에서 '지역 막걸리를 살리고 지나친 음주를 삼가야 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고 싶었다면 이러한 내용을 적극적으로 부각시켰어야 했습니다. 중요한 내용을 농담처럼 흘려보내니 내용 전달이 미흡했습니다.

 이번 주 방송을 보면서 처음에 [거꾸로 늬우스]를 접했을 때의 유쾌한 분위기가 반감되었다고 느꼈는데요. 오프닝이나 스튜디오 내용 중에 다소 저속한 표현들이 눈살을 찌푸리게 만들었습니다. 유머 코드도 중요하지만 한국정책방송에 맞는 품격을 유지하며 재치와 재미를 가미해야 할 것입니다.

 그 외에, 세트가 조악해 변화가 필요하겠구요. 두 진행자가 거리를 두고 앉는 것이 구도상 안정감이 있을 것 같습니다. '죽을래요'와 같은 말을 큰 자막으로 써서 강조할 필요는 없어 보였습니다.

프로그램내 인기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