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 총리, 다중이용시설 안전관리 당부
김황식 국무총리가 지난 5일 부산 노래방 화재사고로 9명의 인명피해가 발생한 데 대해 안타까움을 표시하고,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안전 점검 등 재발 방지대책을 강구하라고 지시했습니다.
김 총리는 국무회의에서 이번 사고는 시설물 불법개조 등 우리 사회의 총체적인 안전불감증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지적하고, 안전의식과 문화를 확산시켜 나가는데 노력해달라고 관계기관...
방송일자 : 2012.05.08
-
생산자물가 2.4% 상승···26개월만에 최저
국내 생산자물가가 안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국은행은 지난달 생산자물가는 작년 같은달 보다 2.4% 상승해, 26개월만에 가장 낮은 상승폭을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축산물이 15%, 수산식품이 11% 하락하는 등 농수산품 값이 크게 떨어졌고, 석유제품 상승률도 8%로 올해 들어 처음 한자릿수로 떨어진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됩니다.
...
방송일자 : 2012.05.08
-
고용 개선 흐름 속 실물지표 개선 주춤
최근 우리 경제는 고용개선 흐름이 이어지는 가운데 물가 상승세가 다소 둔화됐지만, 실물지표의 개선 추세는 주춤해진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획재정부가 펴낸 '최근 경제동향 5월호'를 보면, 3월 중 고용시장은 서비스업과 상용직을 중심으로 취업자가 40만명 이상 증가하는 등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또 4월 중 소비자 물가도 두 달 연속 2%대를 기록하면...
방송일자 : 2012.05.08
-
여수엑스포 인근 '바가지 요금' 엄단
바가지 요금이나 요금 담합, 그리고 예약 거부.
큰 행사가 열릴 때면 으레 등장하는 숙박업체들의 불법행위인데요.
정부는 여수엑스포 기간 중 이런 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철저하게 단속한다는 방침입니다.
강석민 기자입니다.
국토해양부가 관계기관 합동으로, 바가지 요금과 예약 거부 등 숙박업체들의 불법행위에 대한 단속을 펼치고 있습니다.
여수엑스포 개막...
방송일자 : 2012.05.08
-
경찰, 운전 중 DMB 시청 처벌 추진
운전중 DMB 시청이 음주운전보다 위험하다는 소식 전해드렸었는데요.
경찰이 운전중 DMB 시청을 처발할 수 있도록 도로교통법 개정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상주시청 싸이클 선수들의 꽃다운 목숨을 앗아간 끔찍한 사고.
운전중 DMB 시청이 대형 참사를 불러온 겁니다.
음주운전보다 더 전방주시율을 떨어트리는 DMB 시청에 대해 경찰이...
방송일자 : 2012.05.08
-
'아리랑 3호' 18일 새벽 일본서 발사
다목적 실용위성인 아리랑 3호가 오는 18일 새벽 1시 39분경 일본 다네가시마 발사장에서 발사됩니다.
아리랑 3호는 앞으로 4년간 685㎞ 상공에서 해상도 70㎝급의 고해상도 전자광학 카메라로 공공안전, 재해재난 등에 활용될 정밀한 지상관측 임무를 수행하게 됩니다.
아리랑 3호가 발사돼 정상 궤도에 진입하면 약 3개월간 궤도상에서 위성체·...
방송일자 : 2012.05.08
-
숨진 부모 금융자산 모든 은행서 조회
오는 21일부터 부모 등 피상속인의 금융자산 조회가 전 금융권과 우체국에서 가능해집니다.
금융감독원은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신청 접수기관을 대폭 늘려 수요자 처지에서 이용의 편의성을 높일 수 있도록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서비스제도를 개선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상속인 금융거래 조회신청 접수기관은 17개 전 국내은행과 전국 2천854개 우체국으로 확대되...
방송일자 : 2012.05.08
-
'저가 치과' 사업 방해 치과의사협 과징금
공정거래위원회는 저렴한 가격으로 환자를 유치해온 특정 치과 그룹의 사업활동을 방해한 대한치과의사협회에, 시정명령과 함께 과징금 5억원을 부과했습니다.
공정거래위원회는 치과의사협회가 국내 최대 네트워크 치과인 '유디치과'의 기자재와 기공물 조달, 구인광고 등을 방해했다며 이같은 제재를 내렸습니다.
유디치과네트워크는 무료 스케일링과 저렴한 임플란트를 내세워...
방송일자 : 2012.05.08
-
경찰, 차병원그룹 리베이트혐의 압수수색
경기지방경찰청은 차병원그룹이 의약품 거래 대가로 제약회사로부터 리베이트를 받은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경기도 성남 분당차병원과 서울 강남차병원 등 4군데를 압수수색해 병원 회계장부와 거래내역이 담긴 컴퓨터 하드디스크 등을 확보해 정밀분석에 들어갔습니다.
또한 조만간 병원과 A 제약회사 관계자들을 불러 확인 작업을 벌일 ...
방송일자 : 2012.05.08
-
NC, 내년부터 프로야구 1군 무대서 뛴다
프로야구 제9구단인 NC 다이노스가 내년부터 1군 무대에 합류합니다.
이에 따라 내년 시즌 페넌트 레이스에서는 작년 8월 김경문 초대 감독 체제로 출범한 NC와 기존 8개 구단을 합쳐 모두 9개 구단이 경합을 벌이게 됩니다.
한국야구위원회 KBO는 오늘 서울 도곡동 야구회관에서 제4차 이사회를 열어 NC의 내년 1군 진입 안을 가결했습니다.
이 안건 ...
방송일자 : 2012.05.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