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미 국방장관 "미사일 발사는 중대 도발"
김관진 국방장관과 리언 파네타 미 국방장관은 오늘 오전 전화통화를 갖고 북한 장거리 미사일 발사와 관련해 한미 공조 방안을 협의했습니다.
양국 장관은 북한의 장거리 미사일 발사는 중대한 도발이자 국제사회 의무와 유엔 안보리 결의안 위반이라는데 인식을 같이 했습니다.
또 북한의 행동을 면밀히 주시하고 한반도 방위를 위해 공동 노력할 것을 재확인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4.10
-
美 UN대사 "미사일 관련 안보리 소집될 것"
수전 라이스 유엔 주재 미국 대사는 북한의 장거리미사일과 관련해 "발사를 강행할 경우 고립만 심화될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라이스 대사는 CNN방송에 출연해 이같이 지적한 뒤 "유엔 안보리가 소집돼 이 문제에 대해 논의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북한의 제3차 핵실험 가능성에 대해서는 "심각한 도발행위로 유엔 안보리 결의 등 국제의무를 위...
방송일자 : 2012.04.10
-
"우리 경제, 北 리스크 견딜 체력 충분"
박재완 기획재정부 장관은 우리 경제가 북한 미사일 발사의 충격을 견딜 만한 체력을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1분기 외국인 직접투자가 금융위기 이래 최대치를 기록한 점을 강조했습니다.
오늘 열린 위기관리대책회의 발언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북한의 광명성 3호 발사를 앞두고 일각에서 지정학적 리스크를 우려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 금융...
방송일자 : 2012.04.10
-
북한 "로켓 발사 준비 완료"
북한이 장거리미사일 발사를 위한 모든 준비를 완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북한 우주담당관리들은 오늘 외신 기자들과 가진 회견에서 "이번주에 발사하기 위한 모든 조립과 준비가 끝났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김일성 100회 생일을 기념하는 행사의 일환으로 예정대로 발사가 이뤄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방송일자 : 2012.04.10
-
평양에 김일성·김정일 대형 모자이크 벽화
북한 김일성 주석과 김정일 국방위원장 부자의 영정을 형상화한 대형 모자이크 벽화가 평양 장대재 언덕에 건립됐다고 조선중앙통신이 보도했습니다.
벽화는 총 길이 51미터, 높이 16.6미터로, 벽화가 세워진 장대재는 평양시 중구역 중심부에 있는 언덕으로 남서쪽의 남산과 북쪽의 만수대와 잇닿아 있습니다.
어제 열린 준공식에는 최영림 내각총리와 김기남 노동당 ...
방송일자 : 2012.04.10
-
UN "북한 인구 2050년까지 2천600만명 돌파"
유엔 경제사회국은 2050년까지 북한 인구가 2천600만 명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고 미국의소리 방송이 전했습니다.
유엔은 최근 발표한 보고서에서 2010년 북한 인구를 2천434만6천 명으로 추산하고 2050년에는 이보다 8%정도 증가한 2천638만2천 명이 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또 2010년 북한의 도시 거주 인구는 1천465만 명으로, 전체 ...
방송일자 : 2012.04.10
-
유니버설 스튜디오 조성 급물살
글로벌 테마파트는 관광객 유치에 큰 역할을 하는 만큼 유치경쟁도 치열한데요.
경기도가 대한민국 대표 테마파트를 목표로 추진 중인 유니버설 스튜디오 조성 사업에 청신호가 켜졌다고 합니다.
경기도청 이지훈 기자입니다.
글로벌 테마파크 유니버설스튜디오가 들어설 화성시 송산 그린시티 일대 그동안 일부 지연되는 듯 하던 유니버설 스튜디오 조성 사업이 최근 급물...
방송일자 : 2012.04.10
-
판소리, 코믹 범죄극과 만나다
연극에서 대사를 판소리로 하고 배경음악도 동서양 악기가 한데 어우러지는 새로운 형식의 코믹 버라이어티 연극이 선보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김보나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서울 중구 필동 남산 국악당입니다.
판소리 공연 '바투'가 이곳에서 관객들과 이색적인 첫만남을 가졌습니다.
국악 공연 사상 최초로 판소리와 어우러진 코믹 범죄물인 '바투'가 무...
방송일자 : 2012.04.10
-
"맛을 보여드립니다"
"맛을 보여드립니다"
눈으로 맛을 느낄 수 있는 아주 이색적이고 창의적인 미술전시회가 열리고 있어 화제라고 합니다.
보도에 정윤정 캠퍼스 기자입니다.
이 곳은 '맛의 나라' 전시회가 열리고 있는 양평군립미술관입니다.
새 봄을 맞아 기획된 이번 전시회에는 신선한 맛, 달콤한 맛, 고향의 맛 등 모두 8가지의 맛을 주제로 67명의 작가가 제작한 그림과 ...
방송일자 : 2012.04.10
-
입양인들의 따뜻한 둥지, 김홍진 신부 [다큐멘터리 희망]
함께 가는 스마트 대한민국, KTV <생방송 문화소통 4.0>, 지금 시각은 4시00분 향해 가고 있습니다.
이번 순서는 우리 사회 희망의 현장을 찾아가는 <다큐멘터리 희망>입니다.
입양인들을 위한 보금자리 역할을 하는 단체 둥지를 만들고, 입양인들의 경제적인 자림을 위해 그들이 꾸려가는 카페를 만든 분이 있습니다.
바로 김홍진 신부입니다.
김홍진 ...
방송일자 : 2012.04.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