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녀와 밥상머리 대화하세요"
가족간의 따뜻한 대화가 학교폭력을 예방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십니까?
정부가 매주 수요일을 '가족사랑의 날'로 정하고, 가족과 함께 식사하는 밥상머리교육 범국민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김유영 기자입니다.
저녁 식사시간.
평소 학교와 학원에 쫓기는 아이들과 맞벌이하느라 바쁜 부부가 모처럼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함께 식사하며 나...
방송일자 : 2012.02.16
-
전체 가구 54% 은행 대출…생활자금 최다
우리나라 가구의 절반 이상이 생활자금이나 사업자금 확보를 목적으로 시중은행에서 대출을 받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은행이 전국 도시 2천30가구를 대상으로 한 '2011년 가계금융조사'를 보면 은행에서 대출을 받은 가구는 54%에 달했습니다.
대출용도는 생활자금이 32.2%로 가장 많았고, 사업자금과 주택구입, 전세자금이 뒤를 이었습니다.
또 금융기...
방송일자 : 2012.02.16
-
차 없는 운전자 위한 차보험 나온다
금융감독원은 차량을 소유하지 않은 소비자가 가입할 수 있는 자동차보험 상품을 도입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현재 자동차보험 상품은 차량 소유자 중심의 상품구조로 돼 있어, 차량을 소유하지 않은 운전자가 다른 사람의 차량을 빌려 운전하는 경우, 차량 소유자가 가입한 보험계약에 '운전자 확대특약' 등을 추가로 가입해야 하는 불편이 있습니다.
새로운 보험상품...
방송일자 : 2012.02.16
-
100% 자연산? 알고 보니 '식용유 치즈'
100% 자연산 치즈라고 광고해 놓고 식용유를 섞어 만든 모조, 가공 치즈를 사용한 업체들이 식품의약품안전청에 무더기로 적발됐습니다.
박성욱 기자입니다.
한 프렌차이즈 피자업체가 피자에 넣은 치즈입니다.
뒷면의 성분표를 보니 자연치즈 40%에 각종 혼합물이 섞여 있는 가공치즈 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업체는 제품의 포장과 전단지 등에 ...
방송일자 : 2012.02.16
-
위기의 청소년, 당당한 사회인으로 새 출발
가출이나 학업 중단으로 방황하던 청소년들이 다시 사회에 설 수 있도록 돕는 취업사관학교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취업사관학교를 통해 당당히 취업에 성공한 청소년들을 정명화 기자가 만나봤습니다.
경기도 화성의 한 설비부품 제조업체.
열여덟 앳띤 청년 신동훈군의 직장입니다.
또래 친구들과는 달리 신군은 직업전문학교를 졸업하고, 곧장 취업을 선택했습니다.
...
방송일자 : 2012.02.16
-
키작은 사과나무가 '효자'
경북 청송에선 요즘 키 작은 사과나무가 인기라고 합니다.
심은 뒤 3년만에 수확이 가능하고, 품질도 좋아서 농가 소득 증대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고 하는데요, TBC 대구방송 김영봉 기자입니다.
청송에서 30년째 사과 농사를 짓고 있는 황상원씨
처음 농사를 시작할 때는 모두 일반 사과 나무였지만 11년 전부터 수종을 교체하기 시작해 이제는 모두가 키작...
방송일자 : 2012.02.16
-
'세계아리랑축전' 10월 광주서 열린다
5.18정신을 담은 '세계아리랑 축전'이 오는 10월 광주에서 열립니다.
'세계아리랑 축전'은 유네스코 세계무형유산에 아리랑 등재를 추진하고 있는 정부의 계획에 동참하고, 5·18광주민주화운동 정신을 아리랑의 형식으로 승화시키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광주시는 '세계아리랑 축전'의 주제공연으로 가칭 '님을 위한 아리랑'을 아리랑 대표브랜드로 상...
방송일자 : 2012.02.16
-
대학생, 야구점퍼에 열광하는 이유는
요즘 대학가에서 야구점퍼를 입고 다니는 대학생을 보는 것은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닙니다.
이른바 대학가에 자리잡아 가는 야구점퍼 문화현상을 김보화 ktv 캠퍼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모 대학교의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현장입니다.
새로 후배를 맞는 선배들은 등 뒤에 학교와 학과가 새겨진 야구점퍼를 입고 있습니다.
이렇듯 학교와 학과의 이름이 새겨진 야구잠...
방송일자 : 2012.02.16
-
'칼 라거펠트' 사진작품 한국 첫 선
명품 샤넬의 수석디자이너이자 패션계의 살아 있는 신화로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칼 라거펠트의 사진전이 서울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그의 치열한 작가정신을 엿볼 수 있는 사진전에 김형규 KTV 캠퍼스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신선하고 강렬한 색채.
인상적인 터치와 배경 처리.
이 모든 사진을 디지털로 작업한 뒤캔버스 뒷면에 인화하는 대담한 표현력.
샤넬의 ...
방송일자 : 2012.02.16
-
역사 속 오늘 (02.16) [다시 보는 대한늬우스]
역사 속 오늘
방송일자 : 2012.02.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