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모시풀의 막 사용설명서 & 영국 오색찬란 축제 [문화PD의 세상보기]
생방송 문화소통 4.0!
계속해서 국내외 문화 현장을 뛰는 문화 피디와 함께 하는 <문화PD의 세상보기>로 이어가겠습니다.
우리 문화의 다양한 측면과 국내외 곳곳의 문화현장을 카메라에 담아 전하는 문화PD와 함께 하는 시간입니다.
오늘 얘기 나눌 영상은 과연 어떤 내용일까요, 먼저 화면으로 만나보고, 얘기 나누겠습니다.
< ⓒ 한국정책방...
방송일자 : 2012.08.06
-
꿈을 향한 덩크슛, 베이잔 네잠 [다큐멘터리 희망]
<!--StartFragment-->소통 업, 희망 업, 안전 업!
KTV <생방송 문화소통 4.0> 함께 하고 계십니다.
이번 순서는 우리 사회 희망의 현장을 찾아가는 <다큐멘터리 희망>입니다.
요리사인 아버지를 따라 한국에 온 아프가니스탄 청소년 베이잔 네잠은, 다문화 청소년들로 구성된 농구팀 글로벌 프렌즈에서 맹활약을 하고 있습니다.
농구는 낯...
방송일자 : 2012.08.06
-
여름철 유행성 눈병 급증···개인위생 신경 써야
문화소통 4.0 194회
방송일자 : 2012.08.02
-
한전, 전기요금 평균 4.9% 인상 추진
한국전력공사가 전기요금을 평균 4.9% 인상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습니다.
한전은 이 같은 내용의 전기요금 조정을 안건으로 내일 한국전력 본사에서 이사회를 열 계획입니다.
한전은 지난달 전기요금 평균 10.7% 인상안을 의결했지만, 정부의 5% 미만 인상 권고안에 따라 이번에 4.9%의 인상을 추진하는 것으로 풀이됩니다.
< ⓒ 한국정책...
방송일자 : 2012.08.02
-
여름철 유행성 눈병 급증···개인위생 신경 써야
찌는 듯한 폭염이 연일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유행성 눈병 환자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질병관리본부 조사 결과, 지난달 22일부터 28일까지 보고된 유행성각결막염 환자수는 1천95명으로 이전 4주 보다 1.74% 증가했고, 아폴로 눈병으로 알려져 있는 급성출혈성결막혐 환자수도 7.3% 늘었습니다.
질병관리본부는 유행성 눈병은 여름철에 집단생활을 많이 하는...
방송일자 : 2012.08.02
-
이 대통령, 고영한·김신·김창석 대법관 공식임명
이명박 대통령은 고영한·김신·김창석 대법관 후보자를 대법관직에 공식 임명했습니다.
여름휴가 중인 이 대통령은 오늘 정부가 제출해 온 대법관 후보자 임명 동의안을 전자결재를 통해 재가했다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국회는 지난달 이들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를 열었고, 어제 본회의를 열어 임명동의안을 가결했습니다.
< ...
방송일자 : 2012.08.02
-
행안부 "운전 중 DMB시청 처벌 여론 87%"
운전 중 DMB 등을 통해 영상물을 시청하거나 기기를 조작하면 처벌을 해야 한다는 여론이 우세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행정안전부는 최근 여론조사업체에 의뢰해 전국 성인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이메일을 이용해 조사한 결과 운전 중 영상물 시청이 사고 위험을 높이므로 단속, 처벌할 필요가 있다는 의견이 87%에 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처벌 수준은 현재 휴대전...
방송일자 : 2012.08.02
-
검찰, 4.11 총선 '공천헌금 비리' 수사 착수
검찰이 지난 4월 총선 공천과정에서 공천 헌금이 오간 정황을 포착하고 수사에 착수했습니다.
대검은 새누리당 부산 지역에 공천을 신청한 A씨가 당시 공직후보자 추천위원에게 수억 원을 건냈다는 내용의 관련 자료를 중앙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넘겨 받아 사건을 부산지검으로 보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검찰은 이와 함께 선진통일당 의원에 대한 혐의도 잡고 수사 중인 ...
방송일자 : 2012.08.02
-
국제 곡물값 급등···국내 영향 선제적 차단
최근 국제 곡물값이 오르고 있어서 우려가 높습니다.
정부가 곡물값 상승에 편승한 가격 인상과 담합 여부를 철저하게 점검하는 한편, 곡물 관련 업계에 대한 금융 지원을 확대하기로 했습니다.
김현아 기자입니다.
미국과 남미의 극심한 가뭄으로 곡물 생산량 감소가 예상되면서, 최근 국제 곡물가격이 치솟고 있습니다.
6월 하순부터 급등한 곡물가격은 지난달 2...
방송일자 : 2012.08.02
-
흰 구름 쉬어가는 '진안' [캠퍼스리포트]
가볼만한 여름휴가지, 이번에는 남쪽의 개마고원이라고 불리는 전북 '진안'을 소개합니다.
유성훈 캠퍼스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흰구름도 쉬어간다” 고 해서 이름이 붙여진 전북 진안군.
원촌마을은 가까운 백운동 계곡을 찾는 관광객이나 국토 순례객들이 가끔 들르는 작은 마을입니다.
원촌마을에 들어서면 먼저 약국 간판이 눈에 들어옵니다...
방송일자 : 2012.08.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