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찰특공대, 세계전술평가대회 3종목 우승
올 해는 한국 경찰의 기량을 세계에 선보인 한 해였는데요 우리 경찰특공대가 미국에서 열린 세계 전술평가대회에서 다른 참가팀들을 제치고 무려 3종목에서 우승을 석권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았습니다.
각 국의 테러 전술 기량을 겨루는 세계전술평가대회가 지난 11월 4일부터 6일 동안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렸습니다.
올해로 25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에는 ...
방송일자 : 2007.12.21
-
실종아동 공개 수배 시스템 ‘앰버경보’도입
실종아동을 공개 수배하는 『실종아동 앰버경보 시스템』이 지난 4월, 국내에 도입됐습니다.
특히, 실종 아동 찾기의 성과가 나타나면서 국민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았습니다.
앰버경보는 1996년 미국 텍사스에서 납치된 앰버 해거먼의 이름을 딴 시스템으로, 유괴되거나 실종된 아동의 신상정보를 전광판이나 TV, 휴대전화로 신속하게 공개해서 빠른 시간 내에 실...
방송일자 : 2007.12.21
-
첨단산업기술 유출사범 검거
첨단산업의 기술유출은 해당 기업 뿐만 아니라 국가경쟁력 하락의 원인이 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경찰은 이러한 산업기술 유출을 방지하기 위해 적극적인 수사 활동을 펼친 결과, 핵심기술 유출 직전 피의자들을 검거했습니다.
한 국내 업체가 세계 최초로 개발에 성공한 휴대폰 데이터 전송기술.
이 기술을 미국으로 빼돌리려던 전· 현직 연구원이 핵심기술 유출 ...
방송일자 : 2007.12.21
-
절도범죄 특별수사팀‘TSI` 창설
국민의 생활안전을 위협하는 절도범 소탕을 위해서 지난 5월, 절도특별수사팀 『TSI』가 창설됐는데요 TSI의 절도 특별단속으로 절도검거율과 피해품 회수액이 대폭 증가하는 등 그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습니다.
연간 20만 건에 이르는 절도 사건.
특히 절도 사건은 다른 강력 사건에 비해 낮은 검거율을 보임에 따라 경찰청은 전문적인 수사를 위해서 절도특별...
방송일자 : 2007.12.21
-
광주·대전 지방경찰청 신설
광주와 대전이 맞춤형 지역 치안서비스에 한발 더 다가가게 됐습니다.
광주와 대전 지방경찰청이 1945년 국립경찰 창설 이후 60여년 만에 전남과 충남 지방경찰청에서 각각 분리돼 신설됐습니다.
지난 7월, 광주와 대전 경찰청은 각각 임시청사에서 개청식을 열었습니다.
이로써 전국 16개 광역자치단체 중 지방경찰청이 없었던 광주와 대전에 지방청을 개청함에 ...
방송일자 : 2007.12.21
-
지구대 근무환경 개선
옛 파출소 건물을 그대로 사용하면서 지적됐던 지구대의 근무환경이 개선되면서 지구대를 찾는 민원인들에게 보다 더 나은 치안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는데요 김미라 경장이 전해드립니다.
민생치안의 최 일선을 담당하고 있는 지구대.
2003년, 파출소 3~4개가 통합돼 지구대로 바뀌면서 한 지구대에 근무하는 경찰관의 수는 4배 가량 많아졌습니다.
하지만 옛...
방송일자 : 2007.12.21
-
어린이 납치범 전원 검거
아이들을 가진 부모라면 유괴 납치 사건 소식을 들을 때 마다 가슴이 철렁하는 기분을 느끼실 것 같은데요 하지만 경찰의 신속한 대응으로 올 한해 국내에서 발생한 어린이 유괴 납치 사건 10건이 모두 무사히 해결돼 시민들의 관심을 집중시켰습니다.
지난 3일, 초등학생을 납치하고 돈을 요구한 범인이 경찰의 신속한 초수사로 사건발생 2시간 30여분 만에 경찰에 ...
방송일자 : 2007.12.21
-
순직·공상경찰 가족 지원‘참수리 사랑’ 설립
순직·공상 경찰관과 유가족에게 든든한 희망의 빛이 생겼습니다.
지난 5월, 순직·공상 경찰관과 유가족을 지원하기 위한 공익재단‘참수리사랑’이 설립됐기 때문인데요 참수리사랑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박상완 기자가 정리했습니다.
국민의 민생치안을 책임지는 경찰관은 범죄 현장, 각종 시위 현장 등에서 각종 사고와 위험에 노출되어 있습니다.
공무수행 중 순직하는...
방송일자 : 2007.12.21
-
고속도로 폭설대비 합동훈련
경찰리포트 119회
방송일자 : 2007.12.14
-
고속도로 폭설대비 합동훈련
폭설대비 유관기관 합동훈련이 지난 5일, 호남고속도로에서 열렸습니다.
경찰청은 폭설로 인한 차량사고나 고립을 대비해 효율적인 대응체제를 갖추고 신속하게 구조작업을 진행하기 위해서 이번 합동훈련을 마련했습니다.
이날 훈련에는 고속도로 순찰대와 한국도로공사, 소방서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여했으며 경찰헬기와 제설장비 등 30여대의 장비가 동원됐습니다.
...
방송일자 : 2007.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