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현옥 청장, 첫 여성 지방노동청장으로 부임
첫 여성 지방노동청장이 탄생했습니다.
노동부는 오늘자로 정현옥 경제사회발전노사정위원회 운영국장을 경인지방노동청장에 임명했다고 밝혔는데요.
여성이 지방노동청장에 임명된 것은 노동부 사상 처음 있는 일입니다.
신임 정현옥 청장은 “그간의 공직 경험을 살려 경인지역의 고용 안정과 노사관계 안정을 위해 열심히 뛰겠다.”며 그 포부를 밝혔습니다.
- ‘2007 직무분석 및 직무평가 가이드북’ 배포
우리나라 현실에 맞게 제작된 ‘직무분석 및 직무평가 가이드 북’이 발간됐습니다.
노동부는 지난 5일, 『2007 직무분석 및 직무평가 가이드 북』의 전국 배포를 시작했는데요, 이 가이드북에는 직무분석과 직무평가는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하는지, 또 어떻게 활용해야 할 지에 대한 내용이 상세하게 들어 있습니다.
『2007 직무분석 및 직무평가 가이드 북』의 상세내용은 노동부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 1주년 기념토론회
노사공동 재취업지원센터의 1주년을 기념하는 기념토론회가 여의도 국민일보CCMM빌딩에서 열렸습니다.
지난 28일 열린 이 날 토론회에는 최종태 단국대 경영대학원장의 사회로,정계 인사들과 정부, 사회단체 관련자들이 참석해 재취업지원센터의 앞으로의 발전방향에 대해 열띤 논의를 벌였습니다.
- 모성보호제도 알림 해피메일 서비스
노동부가 지난 1일부터 “해피메일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해피메일 서비스는 근로자가 산전·후 휴가급여 또는 육아 휴직급여를 신청하면 근로자는 물론 사업주에게까지 관련 정보를 전자우편으로 안내해 주는 제도인데요, 해피메일 서비스를 받고 싶은 근로자나 사업주는 산전후휴가급여 또는 육아휴직급여 신청할 때, 신청서에 자신의 e-메일주소를 함께 기재하면 됩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