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한.아프리카 정상회의 2024.6.4~6.5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 英 무역투자청, ‘韓ㆍ英 비즈니스 협회’ 설립

영국 무역투자청이, 양국 유수기업들로 구성된 ‘한ㆍ영 비즈니스 협회’ 설립을 추진 중입니다.

양국의 무역ㆍ투자 활성화와 기업간 시장정보 교류 진작을 목표로 하는 ‘한ㆍ영 비즈니스 협회는 금년 말 회원기업 선정 후 내년 2월경 공식 출범될 예정입니다.

현재 양국간 별도의 기업 협의체가 없는 실정으로 협회가 설립되면, 우리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 멕시코 영상보안장비 시장 급성장

최근 멕시코에는 치안 불안이 사회문제로 대두되면서 영상보안장비 시장이 급성장하고 있습니다.

사무실, 은행, 쇼핑몰, 고급주택가 등을 중심으로 CCTV, DVR 등 영상보안장비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선진국의 기업들이 시장 선점에 나섰고 중국, 대만 업체들의 진출도 날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자체 조달능력이 취약한 영상보안장비의 수요 충족을 위해 멕시코가 관련 수입품에 대한 무관세 혜택은 물론 안전규정, 표준인증 등 무역장벽을 철폐하고 있어 수출환경도 상당히 유리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 인니 반떤 州, 자바-수마트라 연륙교 건설

인도네시아 반떤 주 당국은 경제중심지인 자바섬과 천연자원의 보고인 수마트라섬을 연결하기 위해 순다 해협에 대형 연륙교 건설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 프로젝트에 따르면, 2009년부터 5년간 약 100억 달러를 투입해 왕복 6차선의 도로망이 건설될 예정입니다.

향후 입찰공고 등 사업추진 동향에 우리 기업들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