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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V 국민방송

국정원, `對국민 One-Stop 서비스` 실시
국가정보원은 지난 6월 10일 창설기념일을 계기로 ‘對국민 One-Stop 서비스’를 시작했습니다.

국정원은 이번에 새롭게 개설한 ‘對국민 One-Stop 서비스’를 통해 안보와 국익에 관련된 최신 정보들이 신속하게 제공하고, 국민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정보에 대해서도 정확한 자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먼저, ‘맞춤 정보 서비스’는, 안보와 국익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면서 기업이나 국민 개개인이 요청하는 정보에 대해서도 빠르고 신속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국가 기관이나 공공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정보나 자료에 대해서는 ‘정보공개청구’로 요청을 하면, 일정한 절차를 통해 주요 공개 자료들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이 코너는 국민의 알 권리를 보장하고, 국정 운영에 대한 국민 참여와 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산업보안 교육을 비롯해, 안보전시관 관람, 판문점 견학 등 국정원이 주관하는 행사에 대한 참여는, ‘참여 신청’ 코너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특히, 안보· 국익과 관련해 의견을 제안하는 ‘네티즌 제안’ 코너가 새롭게 신설됐는데, ‘네티즌 제안’ 코너에서는 분기별로 우수 제안을 선정해 발굴하고, 이에 대해 소정의 상품을 지급하는 등 일반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 같은‘對국민 One-Stop 서비스’는 국정원이 국민에게 보다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노력의 하나라는 점에서 긍정적이라 하겠습니다.


(한국정책방송 KTV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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