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 소상공인 전기요금 납부유예 오늘부터 접수
박천영 앵커>
한국전력은 오늘부터 홈페이지와 콜센터를 통해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의 전기요금 납부기한 유예 신청을 받습니다.
앞서 정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취약계층의 전기요금 부담을 덜기 위해 4월분부터 6월분까지의 전기요금을 3개월씩 유예하기로 했습니다.
지원 대상은 주택용과 산업용, 일반용 전기를 사용하는 전국 소상공인과 한전에서 ...
방송일자 : 2020.04.08
-
정 총리 "온라인 개학, 정보화 레벨업 계기"
박천영 앵커>
정세균 국무총리는 "내일 시작되는 온라인 개학은 우리가 한 번도 걸어보지 않은, 새로운 길을 시작하는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정 총리는 오늘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너무 겁을 내고 부정적으로 생각할 것이 아니라 우리가 잘 할 수 있다는 긍정의 마인드를 가지고 도전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어 "이번 원격 교육을...
방송일자 : 2020.04.08
-
내일 첫 온라인 개학···"미리 접속하고 보안 강화"
박천영 앵커>
본격적인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정부가 '원격 수업'의 원활하고, 안전한 사용을 위해 10가지 수칙을 마련해 발표했습니다.
자세한 내용, 문기혁 기자가 보도합니다.
문기혁 기자>
정부가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원격수업 실천수칙을 마련했습니다.
먼저, '원활한 사용'을 위해 원격수업을 들을 때는 유·무선 인터넷을 이용합니다.
또, ...
방송일자 : 2020.04.08
-
온라인 개학 현장점검···"새 도전에 최선의 준비"
박천영 앵커>
유은혜 사회부총리가 어제 원격 수업 준비 상황을 살피기 위해 충북의 한 중학교를 찾았습니다.
유 부총리는 새로운 도전이기 때문에 어려움이 있겠지만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임소형 기자입니다.
임소형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전국 모든 학교가 사상 처음으로 온라인 개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우려의 목소리도 적지 않습니다...
방송일자 : 2020.04.08
-
"목마를 때 물 한잔 중요"···정 총리, 대출 현장점검
박천영 앵커>
정부가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긴급경영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요.
정세균 국무총리가 긴급경영자금 신청 현장을 방문해 지원 절차를 점검했습니다.
신국진 기자입니다.
신국진 기자>
대전신용보증재단
(장소: 어제 오후, 대전광역시 중구)
창구에 사람들이 사회적 거리를 유지한 채 앉아 있습니다.
경영안정...
방송일자 : 2020.04.08
-
내일부터 총선 여론조사 결과 공표·보도 금지
박천영 앵커>
오는 15일 치러지는 21대 총선 관련 여론조사 결과의 공표와 보도가 내일부터 금지됩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내일부터 선거일 투표가 끝나는 15일 오후 6시까지 선거에 관해 정당 지지도나 당선인을 예상하게 하는 여론조사의 결과를 공표하거나 인용해 보도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다만 오늘까지의 여론조사 결과를 금지 기간에 공표하거나 인용...
방송일자 : 2020.04.08
-
음주운전사고 자기부담금 최대 1천500만원으로 상향
박천영 앵커>
앞으로 음주운전 사고를 낼 경우 운전자의 자동차보험 자기부담금이 크게 늘어납니다.
국토교통부는 음주운전 사고 운전자에 대한 부담을 상향하는 내용의 관련법 시행규칙 개정안을 오늘 입법예고하고 오는 10월경 시행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개정안에 따르면 음주운전사고 시 현재의 대인피해 300만원, 대물피해 100만원인 운전자 자기부담금 상한...
방송일자 : 2020.04.08
-
"문화생태계 구축" 부산 수영구 등 5곳 통합지원
박천영 앵커>
문화체육관광부가 지역 문화생태계 조성을 위한 문화 향유사업 통합지원 대상으로 전국 5개 지자체를 선정했습니다.
지역은 부산 수영구와 대구 남구, 인천 연수구, 강원 태백시, 전북 고창군입니다.
올해 처음 추진하는 '지역 문화생태계 구축을 위한 문화향유사업 통합지원'은 그동안의 개별 단위 사업 지원 방식을 개선해 지역 문화생태계 관점에서 ...
방송일자 : 2020.04.08
-
문체부, 산업관광·문화콘텐츠형 시내관광사업 선정
박천영 앵커>
문화체육관광부는 지역 특화 관광 육성을 목표로, 총 4개의 사업을 선정해 지원합니다.
먼저 산업관광 분야에서는 전북 고창군과 충남 당진시가, 문화콘텐츠형 시내관광 분야에선 충북 영동군과 전북 익산시의 프로젝트가 선정됐습니다.
선정된 사업에는 각각 3억원의 지원비와 프로그램개발 운영 컨설팅, 홍보·마케팅 등이 지원될 예정입니다.
방송일자 : 2020.04.08
-
하루 30분, '집콕운동'으로 건강 지키기 [S&News]
임하경 기자>
#집콕운동
밖에 나가서 운동하기 힘든 요즘!
몸도 찌뿌둥하고 집에만 있으니 답답한 분들 많으실 것 같아요.
이렇게 코로나19로 체육 활동이 어려워진 분들을 위해 집콕운동 추천합니다!
집콕운동은 문화체육관광부가 만든 운동 영상인데요.
건강 운동 관리사가 집 안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스쿼트와 런지 등 다양한 운동법을 알려주고요.
여러...
방송일자 : 2020.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