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이봉주 선수! 함께 이겨냅시다" 응원 손길 이어져

국민리포트 월~금요일 19시 40분

"이봉주 선수! 함께 이겨냅시다" 응원 손길 이어져

등록일 : 2021.04.08

강수민 앵커>
마라톤으로 우리 모두에게 큰 힘과 용기를 주었던 국민영웅 이봉주 선수가 이젠 국민들의 응원 속에서 재활의 의지를 불태우고 있습니다.
1년 전부터 근육 긴장 이상증과 싸우고 있는 이 선수를 돕기 위해 고향 주민을 시작으로 온정의 손길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이 소식 장진아 국민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장진아 국민기자>
봉다리 이봉주.
2001년 보스톤 마라톤 우승.
2시간 7분 20초. 20년간 깨지지 않고 있는 한국 마라톤 신기록의 주인공.
이봉주 선수가 천안 고향집에서 재활의 의지를 다지고 있습니다.

영상제공: 유튜브 (RUNKOREA-런코리아)

현장음> 이봉주 / 전 마라톤 선수
"1년 동안 계속 진행되어 온 것이기 때문에 (빨리) 고치고 싶다는 생각이 있어요. 그렇지만 또 (병이) 신경 쪽이다 보니까 예민한 부분이 있지 않습니까. 그렇기 때문에 좀 더 고민해 보고 치료를 하지 않고 나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봐야 하지 않겠나 생각합니다."

사진제공: TV조선 (스타다큐 마이웨이)

목과 허리가 굽어서 제대로 펼 수 없는 상태이고 걸을 때도 스틱에 의존해야만 하는 상황이지만 강한 의지로 병마와 싸움을 하고 있습니다.
고향 체육인을 시작으로 이봉주 선수에 힘을 실어주고 있습니다.

장진아 국민기자
"국민 영웅 이봉주 선수의 재기를 응원하는 천안시민들의 마음이 하나둘 모이고 있습니다."

천안시체육회는 이봉주 선수 돕기 후원회를 결성하고, 모금 운동을 시작했는데요.
체육인과 공무원에 이어 시민들도 성금으로 마음으로 고장의 자랑인 이 선수를 응원하고 있습니다.

인터뷰> 최한울 / 천안 시민
"천안 시민들이 많이 응원하고 있고 천안시와 체육회, 그리고 일반 시민들까지도 응원하고 있다는 것을 기사를 통해서 많이 보고 있었고 저 역시도 응원하고 있기 때문에 빨리 쾌차해서 좋은 모습을 다시 보여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천안시와 체육회는 내년 4월 이봉수 선수의 이름을 건 전국 단위 마라톤 대회를 천안에서 열기로 했는데요.
선수 시절 지독한 슬럼프에도 포기하지 않고 오뚝이처럼 다시 일어났던 이봉주 선수의 재기에 힘이 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이 논의되고 있습니다.

인터뷰> 박상돈 / 천안시장
"난치병을 앓으면서도 조금도 미소를 잃지 않고 투병한다는 것이 정말 자랑스럽고 이봉주 선수는 겉모습과 내면이 일치하는 훌륭한 선수구나, 인격을 갖춘 훌륭한 선수라는 것을 새삼 느꼈습니다. 천안 시민으로서 훌륭한 모습을 보여준 것에 대해서도 감사하게 생각하고요. 그 모습 그대로 원상회복되기를 진심으로 바랍니다."

(촬영: 양만호 국민기자)

'진정한 승리는 1등이 아니라 완주하는 것'이라며 국민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많이 건넨 이봉수 선수.
고향 주민과 국민들의 응원과 성원 속에 병마를 이겨내고 다시 뛸 수 있는 모습으로 만날 수 있길 기대합니다.

영상편지> 이봉주 / 전 마라톤 선수
"마라토너 이봉주입니다. 천안시민들을 비롯한 모든 국민이 저를 많이 응원해 주시고 걱정해 주시는데요. 모쪼록 치료 잘해서 예전의 건강한 마라토너 이봉주의 모습을 꼭 보여드리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국민리포트 장진아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