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의 정책을 효과적으로 국민들에게 알리는 것은 정책의 성패와 직접적인 연관이 있다 말할 수 있습니다.
각 부처의 홍보담당자들이 효과적인 정책홍보를 위해서 머리를 모았습니다.
천안에 위치한 정보통신공무원 교육원.
42개 중앙행정기관의 홍보관리관들이 효과적인 정책 홍보를 위해 모였습니다.
행정기관별로 실패했던 홍보사례를 발표하는 시간.
신속하지 못했던 초기 대응과 일부 언론의 과장되고 왜곡된 보도에 대한 대응이 미흡했던 점 등이 실패의 원인으로 지적됐습니다.
반면, 다양한 매체를 통한 다각적인 홍보와 언론보도시 도표와 그림을 활용해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를 높인 점 등은 지향점으로 꼽혔습니다.
특히, 홍보담당자들은 서로의 경험을 공유할 수 있었던 것도 정책홍보의 질을 높이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합니다.
한편, 이백만 청와대 홍보수석은 참여정부 정책홍보란 주제의 강연을 통해 양극화해소와 한미 FTA의 효과에 대해 집중적인 홍보를 당부했습니다.
정책의 대한 홍보만큼 중요한 것은 다양한 매체를 통한 국민 개개인의 정책에 대한 올바른 이해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