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청약은 이번에 처음으로 실시되는 것이어서 생소한 분들 많으실 겁니다.
착오가 없도록 사전에 미리 알아두셔야 할 사항들을 정리했습니다.
인터넷 청약을 위해서는 우선 본인이 거래은행을 방문해 인터넷 뱅킹에 가입해야 합니다.
가입 후에는 은행 홈페이지에 접속해 반드시 사이버 인감증명서인 전자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야 인터넷 청약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청약 신청은 민영 아파트의 경우 통장 가입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하고,공공아파트는 주택공사 홈페이지에서 해야 합니다.
인터넷 청약은 오전 8시 30분부터 할 수 있고 마감시간은 오후 6시입니다.
오후 6시 이전에 인터넷에 접속 했더라도 마감 시간 이전에 청약신청을 완료하지 못하면 처리가 되지 않기 때문에 미리 신청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잘못 기재한 점은 일단 신청이 완료되면 수정이 불가능 하기 때문에 건교부는 실제 청약에 앞서 예행연습을 해 볼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건교부는 또, 청약저축 가입자는 금액별로 접수일이 다르고, 청약예금이나 부금 가입자는 지역별 또는 순위별로 접수일이 다르기 때문에 신청전에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밝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