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윤석열 정부 출범 2주년 성과·과제 정책이슈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새재 자전거길 개통···전국 일주 가능

굿모닝 투데이

새재 자전거길 개통···전국 일주 가능

등록일 : 2011.11.28

남한강과 낙동강을 잇는 새재 자전거길이 개통됐습니다.

이제 자전거로 전 국토를 횡단하는 꿈이 현실화됐는데요, 김유영 기자가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자전거길 개통을 축하하는 축포 소리와 함께 1000여명의 자전거 동호회원들이 일제히 페달을 밟기 시작합니다.

충북 충주시 탄금대에서 경북 상주시 상풍교를 잇는 100km에 이르는 새재 자전거길이 개통됐습니다.

맹형규 장관, 행정안전부

"새재 자전거길은 국민의 소통과 화합을 의미합니다."

남한강과 낙동강을 잇는 새재 자전거길이 개통되면서 인천에서 부산까지 자전거로 달릴 수 있는 거리는 총 702km에 달합니다.

탄금대에서 시작해 층암절벽과 달천이 어우러진 팔봉폭포를 따라 평지와 오르막길을 달리다 보면, 10km간격으로 아담하게 꾸며진 쉼터에서 지친 발걸음을 쉬었다 갈 수 있습니다.

개통된 새재 자전거길은 총 8시간 코스.

중부와 영남지방을 잇는 높고 험한 문경새재 바로 아래 만들어진 고개 이화령은 새재길의 백미입니다.

탁 트인 절경을 자랑하는 해발 529m의 이화령은 자전거를 탄 사람들에게 짜릿한 성취감을 선사합니다.

자전거길 주변에는 수안보온천과 영강습지 등 관광명소가 자리해 자전거 이용자들의 즐거움을 더했습니다.

자전거 하나로 전국을 횡단하는 꿈이 이번 세재 자전거길 개통으로 현실화됐습니다.

KTV 김유영입니다.



(KTV 한국정책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저작권자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