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집단휴진은 불법행위…원칙따라 엄정 대응"

KTV 10 (2013년~2015년 제작)

"집단휴진은 불법행위…원칙따라 엄정 대응"

등록일 : 2014.03.10

문형표 보건복지부 장관은 오는 10일로 예정된 대한의사협회의 집단휴진과 관련해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히 대응할 것"이라고 거듭 강조했습니다.

발표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먼저, 의사 여러분께 말씀을 드립니다. 우리나라의 의료제도가 발전한 것은 의사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 덕분이라는 점을 잘 알고 있습니다.

정부는 의료계의 여러 현안과 의료현장의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의사협회의 요청으로 의료발전협의회를 운영한 바 있습니다.

이를 통해 1차의료의 활성화, 건강보험 제도개선 등에 대한 협의 결과를 도출하고 공동으로 발표하였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의사협회가 협의결과를 거부하고 집단휴진을 결정하여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합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볼모로 한 불법적인 집단휴진은 있을 수 없습니다. 의사여러분들은 3월 10일 진료에 전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정부는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히 대응할 것입니다. 시도와 시군구에 3월 10일 진료명령 발동지침을 하달하였으며, 정당한 사유 없이 불법휴진에 참여한 의료인과 의료기관은 관련 법률에 따라 처벌받게 됨을 유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