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광역알뜰교통카드…최대 30% 할인 받는다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광역알뜰교통카드…최대 30% 할인 받는다

등록일 : 2018.04.17

최대 30%까지 대중교통 요금을 할인받을 수 있는 광역알뜰교통카드가 세종시에 시범 도입됩니다.
내년에는 전국으로 확대 시행을 추진하는데요.
홍진우 기자입니다.

버스에 올라탄 사람들이 요금 단말기에 카드를 태그합니다.
그런데 요금이 평소와는 다르게 찍힙니다.
광역알뜰교통카드로 10% 요금 할인을 받게 된 겁니다.
정액제 교통권인 광역알뜰교통카드는 10% 할인뿐 아니라 다양한 혜택을 갖고 있습니다.
집이나 직장에서 광역알뜰교통카드 관련 앱을 켜고 정류장으로 가기 위해 이동하면 거리에 따라 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는 1km 당 115원로 환산되며 정기권을 사면 월 최대 10,12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어 20%의 교통비 절감 효과가 더 생깁니다.
기존의 권역별 환승 할인도 그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수도권 경우 1회 이용가격으로 최대 다섯 번 환승이 가능합니다.
잔여 횟수에 따른 금액도 환불받을 수도 있습니다.
국토부는 오는 30일 세종시를 시작으로 올해 울산과 전주시 등 3곳에서 광역알뜰교통카드 시범사업을 시행합니다.
시범 사업기간 동안 국민 의견을 수렴해 현재 월 44회 이용가능한 정기권에 이어 기간별 무제한권, 가족권과 같은 특수권, 지역 맞춤형 권종도 내놓을 계획입니다.
인터뷰> 김현미 / 국토교통부 장관
"이 시스템을 도입하게 되면 보다 많은 시민들이 요금 인하를 받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게 되고요. 또 많이 걷고, 많이 자전거를 타게되면 운동을 하게 되기 때문에 시민들의 건강 그리고 지속 가능한 교통체계를 만드는 데 의미가 있다고..."
국토부는 내년부터 정기권 발행을 본격화하고, 대상지역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이르면 오는 2020년 수도권에 도입할 전망입니다.
KTV 홍진우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