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여름철 '연안 안전사고 주의보'···안전한 물놀이 위해 힘쓴다! [e 브리핑]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여름철 '연안 안전사고 주의보'···안전한 물놀이 위해 힘쓴다! [e 브리핑]

등록일 : 2018.06.07

뜨거운 햇볕과 찌는 듯한 더위에 저절로 물에 뛰어들고 싶어지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올해는 예년보다 더위가 더 일찍 찾아와 전국 주요 해수욕장도 조기 개장을 하고 손님맞이를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수상 레포츠를 즐길 수 있는 연안해역에는 피서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에 해양경찰청은 최근 3년간 연안에서 발생한 안전사고 분석결과를 발표하고 이를 바탕으로 안전사고 ‘주의보’ 를 발령했는데요.
자세한 내용 해양경찰청 해양안전과 안지현 경위와 화상회의 시스템 ‘온나라이음’ 연결해 알아보겠습니다.

1.
최근 3년간 연안에서 발생한 안전사고를 분석하셨다고요?
어떤 결과가 나타났는지,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2.
그렇다면 최근에 발생한 ‘연안 안전사고’는 어떤 것들이 있었는지 구체적인 사례 설명 부탁드립니다.

3.
이와 같은 연안 안전사고가 발생하는 원인은 뭐라고 볼 수 있을까요?

4.
잠깐의 방심이 큰 사고를 불러올 수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할 텐데요.
연안안전사고 예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주시죠.

5.
앞으로 국민들이 보다 안전한 레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어떤 노력을 기울이실 예정이신지 마무리 말씀으로 부탁드립니다.

올 여름은 더위가 일찍 찾아오기도 했지만, 기간도 더 길 것으로 예상된다고 하는데요.
휴식을 위해 바닷가를 찾는 것이니만큼, 뜻하지 않는 사고를 당하는 일은 없어야겠죠.
무엇보다 최우선은 ‘안전의식’ 입니다.
오늘 알려드린 연안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잊지 말고 꼭 지켜서 여름철, 안전한 물놀이와 해양레저를 즐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해양경찰청 해양안전과 안지현 경위와 함께 했습니다.
오늘말씀, 감사합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