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기념사업 추진 의미는? [정책 공감]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3·1운동·임시정부수립 100주년·기념사업 추진 의미는? [정책 공감]

등록일 : 2018.07.05

내년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하고 성찰하기 위한 기념사업 추진위원회가 출범 했습니다.
앞으로 어떤 활동을 이어가게 될지 서울 스튜디오 김초희 아나운서 연결해 자세히 알아봅니다.

1. 바로 내년이 3·1운동과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그 의미, 어떻게 볼 수 있을까요?

2. 3일 오후 옛 서울역사인 문화역 서울 284에서 출범식을 열었습니다.
이곳에서 출범식을 연 데에도 특별한 이유가 있다고요?

3. 이번에 출범한 기념사업 추진위는 대통령 직속 자문위원회입니다. 추진위의 구체적인 출범 배경은 무엇인지 설명 부탁드립니다.

4. 이낙연 국무총리와 한완상 전 통일·교육부총리가 공동위원장을 맡았는데요. 추진위는 어떻게 구성되어 있나요?

5. 보통 정부 자문기구 성격의 위원회는 학자나 관련 단체 대표급 인사로 꾸려지는 것이 보통인데요. 다양한 나이와 배경을 가진 인물들이 고루 참여했다는 점도 눈길을 끕니다. 여기엔 어떤 의미가 있나요?

6. 추진위의 역할과 기념사업의 기본 방향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6-1. 위원장님께서는 기획소통분과위의 위원장을 맡게 돼셨는데요. 기획소통분과위의 구체적 역할은 무엇인지 궁금합니다.

7. 추진위는 ‘민주공화국 100년사’와 산업화를 일군 ‘발전사’도 함께 조명해 치유와 화해까지 견인하겠다는 방향성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고요?

8. 문 대통령은 4.27 판문점 정상회담 때 김정은 위원장과 3.1운동 100주년 남북공동기념사업 추진을 논의했다고 언급하기도 했는데요. 남과 북이 역사를 함께 공유하기 위한 방안도 추진되나요?

9. 무엇보다 이 같은 사업이 국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함께 그 의미를 공유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국민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사업도 추진되나요?

10. 이제 내년까지는 5개월 정도가 남아있는데요. 앞으로 추진계획안을 확정하고 구체적인 로드맵을 완성시켜야 하는데요. 앞으로의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

11. 마지막으로 추진위 출범을 맞아 국민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씀이 있으시면 부탁드립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