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배너 닫기
원전 강국 도약 정책이슈 바로가기 2024 KTV 편성개방 국민영상제(제5회)
본문

KTV 국민방송

어린이날 행사 "무료로 즐기세요"

생방송 대한민국 2부 월~금요일 16시 30분

어린이날 행사 "무료로 즐기세요"

등록일 : 2019.05.03

김용민 앵커>
보신 것처럼 어린이 날 행사가 전국 곳곳에서 다행하게 진행되는데요, 이번에는 무료로 즐길 수 있는 꿀팁 전해드립니다.
박천영 기자입니다.

박천영 기자>
4대 궁과 종묘, 조선왕릉은 어린이라면 상시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5월 5일 어린이날에는 만 12세 이하 어린이와 함께하는 가족들도 입장료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또 문화재청은 당초 휴궁일인 6일, 창덕궁과 창경궁, 덕수궁, 조선왕릉을 전면 개방한다고 밝혔습니다.

박천영 기자 pcy88@korea.kr>
또 국립고궁 박물관에서는 어린이날 정오부터 음악회를 엽니다.
평소 접하기 어려운 국악과 전통무용, 사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데요, 궁중문화 축전 기간인 5일까지 관람 시간도 밤 9시 30분까지 연장해 운영됩니다.
또 대전 천연기념물센터에서도 어린이날 행사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체험활동과 함께 천연기념물 캐릭터가 그려진 티셔츠도 선착순 1천 명에게 나눠준다고 하네요.

국립무형유산원(전주)·국립중원문화재연구소(충주)
(5월 4일 어린이날 무료 행사 개최)

이 밖에도 전주 국립무형유산원과 충주 국립중원문화재연구소는 어린이날 전날인, 5월 4일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제공하고,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목포)
(5월 5일, 버블공연·체험 등 무료로 진행)

목포에 위치한 국립해양문화재연구소는 5월 5일, 버블공연과 체험 등을 무료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5월이 되면 날이 따뜻해지고 이동하는 차량도 늘어나면서, 교통사고와 어린이 놀이기구 안전사고 등이 증가합니다.
그 무엇보다 중요한 안전한 나들이를 위해 안전운전 하시고, 들뜬 마음에 간과하기 쉬운 안전수칙도 잘 지키시기 바랍니다.
(영상편집: 정현정)

더 뉴스, 박천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