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22일 반부패협의회 주재···민생침해 대책 점검

KTV 대한뉴스 월~금요일 19시 00분

22일 반부패협의회 주재···민생침해 대책 점검

등록일 : 2020.06.21

신경은 앵커>
문재인 대통령이 22일, '공정사회 반부패정책협의회'를 주재합니다.
민생 침해범죄와 '온라인 플랫폼 업계'의 불공정을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할 예정입니다.
정유림 기자입니다.

정유림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오는 22일 반부패 정책협의회를 주재합니다.
지난해 11월 열렸던 협의회 이후 약 7개월 만입니다.
문 대통령은 반부패 개혁이 정부의 사명임을 거듭 강조해왔고, 지난 2월 국제반부패회의 의장을 접견한 자리에서도 반부패 노력에 힘을 기울이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녹취> 문재인 대통령(국제반부패회의 의장 접견, 지난 2월5일)
"반부패와 공정을 제도화하고 있는 우리 한국의 노력이 우리의 공통 목표라고 말할 수 있는 진실되고 투명한 세계의 건설에 기여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코로나19 사태에서 벌어지는 민생침해 범죄에 대한 범정부적 대책이 집중적으로 논의됩니다.
문 대통령은 서민 대상 불법 사금융과 보이스 피싱 등이 증가해 민생 회복의 걸림돌이 되고 있다고 지적하면서 범정부 차원의 강력한 대처가 필요하다고 강조할 예정입니다.
또 신속한 코로나19 극복과 급변하는 환경 변화에 공직사회가 능동적으로 대처하도록 다양한 적극행정 요건을 조성할 방안 마련을 주문할 전망입니다.
보고 안건으로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반부패 추진 방향이, 논의 안건 가운데에는 온라인 플랫폼 불공정 근절방안이 눈에 띕니다.
코로나19 사태 속 오픈마켓 등 온라인 쇼핑몰 산업이 급성장하면서 불공정 거래행위가 속출하고 있다는 판단입니다.
(영상취재: 강걸원 민경철 / 영상편집: 박민호)
회의에는 박은정 국민권익위원장을 포함해 기재·교육·법무·국방부 장관, 윤석열 검찰총장 등이 참석합니다.

KTV 정유림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V 대한뉴스 (499회) 클립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