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공식 누리집 주소 확인하기
go.kr 주소를 사용하는 누리집은 대한민국 정부기관이 관리하는 누리집입니다.
이밖에 or.kr 또는 .kr등 다른 도메인 주소를 사용하고 있다면 아래 URL에서 도메인 주소를 확인해 보세요
운영중인 공식 누리집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코로나19 극복' 760억 원 규모 농축산물 할인

KTV 뉴스중심

'코로나19 극복' 760억 원 규모 농축산물 할인

등록일 : 2021.01.06

박천영 앵커>
농축산물의 소비를 늘리고 소비자의 장바구니 부담은 덜어주기 위한 할인행사를 진행됩니다.
760억원 규모로, 대형마트와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 전통시장, 로컬푸드 직매장 등 다양한 유통업체가 참여합니다.
최영은 기자입니다.

최영은 기자>
오는 28일부터 전국적인 농축산물 할인행사가 펼쳐집니다.
코로나 위기 조기극복을 위해 올해는 행사규모를 지난해 400억 원에서 760억 원으로 크게 늘렸습니다.
행사에는 대형마트, 온라인쇼핑몰을 비롯해 친환경매장, 로컬푸드 직매장, 전통시장, 중소형마트 등 다양한 유통 업체들이 참여할 예정입니다.

전화인터뷰> 이용직 / 농림축산식품부 식생활소비급식진흥과 과장
"전통시장 할인율을 기존 20%에서 30%까지 확대했고요. 전통시장상인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해서 할인행사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중소마트와 로컬푸드 직매장에는 포스기 구비가 안 된 경우가 많은데 자체 프로그램을 개발하도록 해 많은 직매장이 참여 하도록(하겠습니다.)"

할인은 업체별 특성에 맞게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합니다.
중소형마트나 전통시장 등에서는 물건을 구입한 후 구매 정보에 따라 할인권이나 마일리지 적립 방식으로 할인해줍니다.
대형 마트에서는 신선 농축산물 등을 구입하면 곧바로 2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또 온라인쇼핑몰에서는 1만 원당 2천 원의 할인쿠폰이 발행됩니다.
이 밖에 전국 제로페이 가맹점에서는 농축산물을 구입하면 결제액의 20%를 모바일 제로페이 상품권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소비자는 각 행사와 업체별로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설 명절 등 소비촉진 효과가 높은 시기와 소비부진 시기를 나눠 행사를 단계적으로 실시하고, 일부 품목은 특별 할인행사로 소비 촉진을 유도할 계획입니다.
아울러 행사 기간 코로나19 방역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습니다.
(영상편집: 김종석)

KTV 최영은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