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메뉴바로가기

오늘 하루 열지 않음

배너 닫기
비상진료에 따른 병·의원 이용안내 페이지로 바로가기 의대 증원 필요성과 의사 집단행동 관련 영상보기
본문

KTV 국민방송

버팀목자금 추가 지급···집합금지업종 임차료 지원

생방송 대한민국 1부 월~금요일 10시 00분

버팀목자금 추가 지급···집합금지업종 임차료 지원

등록일 : 2021.01.25

임보라 앵커>
정부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에게 지원하는 버팀목자금을 오늘부터 추가 지급합니다.
또, 집합금지업종 중 임차 소상공인은 임차료를 대출로 지원합니다.
문기혁 기자입니다.

문기혁 기자>
정부가 3차 재난지원금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을 오늘(25일)부터 추가 지급합니다.
연말연시 특별방역조치로 영업이 제한된 실외겨울스포츠시설과 숙박시설, 그리고 1차 신속지급 대상에 포함되지 않았던 소상공인 등 모두 15만6천 명이 대상입니다.
정부는 추가 지급 대상자에게 신청안내문자를 발송하고, 버팀목자금 전용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 신청을 받습니다.
문자를 받지 못했어도 누리집에 접속해 지급 대상인지 확인할 수 있으며, 지급 대상일 경우 바로 신청 가능합니다.
신속한 지원을 위해 27일까지 사흘간은 '당일 신청 당일 지급' 체계를 운영합니다.
오전 중으로 신청하면 당일 오후 2시 이후에, 오후에 신청하면 다음 날 지급합니다.
이번 추가 지원 대상에 포함되지 않은 집합금지·영업제한업종 소상공인은 지자체 또는 교육청에서 방역조치 이행확인서를 발급받아 다음 달 1일부터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와함께 27일부터는 버팀목자금 차액을 지원합니다.
1차 신속 지급에서 100만 원만 지원받은 집합금지·영업제한업종 소상공인에게 별도 신청 없이 차액을 지급합니다.
정부는 설 연휴 전까지 최대한 많은 소상공인이 버팀목자금을 받을 수 있도록 27일부터 전화로도 신청을 안내할 계획입니다.
한편, 정부는 오늘(25일)부터 집합금지업종 소상공인에게 임차료를 대출로 지원합니다.
총 1조 원 규모로, 연 1.9%의 저리에 최대 1천만 원을 대출해줍니다.
(영상편집: 박민호)
개인사업자는 신한은행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법인사업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KTV 문기혁입니다.



( KTV 국민방송 케이블방송, 위성방송 ch164, www.ktv.go.kr )
< ⓒ 한국정책방송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